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YTN 언론사 이미지

[Y이슈] 승리·정준영→김준호·차태현, 연예계 강타한 버닝썬 후폭풍

YTN 최보란
원문보기




'버닝썬 사건' 여파가 가요계를 넘어 예능계까지 영향을 미치고 있다.

앞서 빅뱅 승리, 정준영, FT아일랜드 최종훈, 하이라이트, 씨엔블루 이종현까지, 이른바 '승리 카톡방'에 연루된 연예인들이 차례차례 드러나며 가요계 도미노 파문으로 번졌다.

이에 대한 정준영의 경찰 조사 과정에서 또 배우 차태현과 개그맨 김준호의 '내기 골프' 정황이 포착되며 또 다른 논란이 야기됐다. 두 사람은 물의를 일으킨데 공식 사과하며 모든 방송에서 하차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성접대 의혹이 불거진 승리와 성관계 동영상 불법 촬영 및 유포 논란을 산 가수 정준영은 앞서 14일 경찰에 출두해 밤샘 조사를 받고 귀가했다. 승리와 함께 모바일 메신저 대화방에 있던 유리홀딩스 유 모 대표도 같은 날 경찰 조사를 받았다.

경찰은 승리에게 탈세 혐의를 추가할지 검토 중이다. 경찰은 승리 등이 밀땅포차와 몽키뮤지엄을 운영하며 탈세한 정황을 포착하고 구체적인 사실 관계를 파악 중이다. 혐의가 늘어면서 승리는 18일 입대 연기를 신청할 계획이다.

경찰은 정준영으로부터 '황금폰'을 비롯한 휴대폰 3대를 제출받아 포렌식을 진행 중이다. 또 정준영의 자택을 압수수색했다. 정준영은 지난 17일 다시 한 번 비공개 소환돼 조사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으며, 경찰은 곧 구속영장을 신청할 예정이다.


불법촬영물 유포 혐의와 경찰 청탁 의혹을 받고 있는 FT아일랜드 최종훈은 연예계 은퇴를 선언했다. 16일 경찰 조사를 받은 최종훈은 혐의와 관련한 취재진의 물음에 모두 부인했다. 경찰은 그동안 확보한 휴대전화 등의 증거물들과 최종훈의 진술을 비교 분석하고 있다.

이외에도 정준영과 1:1 대화방을 통해 공유받은 불법 동영상을 본 적이 있으며 이에 대한 부적절한 대화를 주고받은 용준형은 14일 자로 그룹 하이라이트를 탈퇴했다. 단톡방에 포함된 것으로 확인된 씨엔블루 이종현도 "공인으로서 모든 언행을 조심할 것이며 반성하고 또 속죄하겠습니다"고 사과했다.

경찰 조사 과정에서 새로운 사실이 추가로 드러났다. '1박 2일' 단체 카카오톡 대화방을 통해 김준호와 차태현이 태국에서 수백만원대 내기 골프를 한 정황을 포착된 것. 사람의 내기골프 정황은 정준영의 휴대전화 대화방을 조사하던 중 발견됐다. 버닝썬 폭행 사건에서 시작된 파문이 끝없는 논란으로 이어지고 있다.


내기 골프 논란에 휩싸인 김준호와 차태현은 공식 사과와 함께 "모든 방송에서 하차하겠다"고 밝혔다. 다만 양측은 2016년도 해외에서 골프를 친 사실은 없으며, 단순히 게임의 재미를 위한 내기였고, 당시 딴 현금도 현장에서 모두 돌려줬다고 해명했다.

이후 김준호가 출연 중인 KBS 2TV '개그콘서트'와 tvN '서울메이트2'는 김준호의 방송분을 편집하겠다고 밝혔다. 차태현이 출연중인 MBC '라디오스타' 측도 이번 사태와 관련해 논의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1박2일' 제작진은 18일 중 공식입장을 밝힐 계획이다.

YTN Star 최보란 기자 (ran613@ytnplus.co.kr)


[사진 = 뉴시스]

▶ 대한민국 24시간 뉴스 채널 YTN 생방송보기

▶ 네이버에서 YTN 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200억 탈세 의혹
    차은우 200억 탈세 의혹
  2. 2쿠팡 ISDS 중재
    쿠팡 ISDS 중재
  3. 3평화위원회 출범
    평화위원회 출범
  4. 4박철우 우리카드 삼성화재
    박철우 우리카드 삼성화재
  5. 5이수혁 팬미팅 해명
    이수혁 팬미팅 해명

YT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