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츠서울 언론사 이미지

바르셀로나 477승에 33호 해트트릭…메시의 기록 행진은 'ing'

스포츠서울
원문보기
출처 | 바르셀로나 SNS

출처 | 바르셀로나 SNS


[스포츠서울 정다워기자]리오넬 메시가 새로운 기록을 썼다.

메시는 8일(한국시간) 스페인 세비야 베니토 비야마린에서 열린 2018~2019 스페인 라리가 28라운드 레알베티스와의 방문경기에서 해트트릭을 달성하며 바르셀로나의 4-1 대승을 이끌었다. 메시의 활약으로 바르셀로나는 승점 66을 기록, 2위 아틀레티코 마드리드(56점)와의 차이를 10점으로 벌리며 리그 우승에 한 발자국 더 가까이 갔다.

이날 메시는 새로운 기록 하나를 달성했다. 바르셀로나에서 통산 477승을 기록한 것이다. 이 경기 전까지 메시는 차비 에르난데스와 함께 476승으로 이 부문 1위에 올라 있었다. 메시는 자신이 해트트릭을 달성해 레알베티스를 잡으면서 바르셀로나 역대 최다승의 주인공이 됐다. 안드레스 이니에스타(459승), 세르히오 부스케츠(380승), 카를레스 푸욜(369승) 등 레전드들을 뛰어넘는 대기록이다.

메시는 다른 기록 하나를 더 세웠다. 라리가 통산 33번째 해트트릭 기록이다. 역대 2위에 해당하는 기록으로 1위는 현재 이탈리아 세리에A의 유벤투스에서 뛰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34회)가 보유하고 있다. 메시는 앞으로 한 번만 더 해트트릭을 기록하면 호날두와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다. 2회 기록하면 호날두를 넘어 단독 1위를 차지할 수 있다. 메시는 지난 2017년 바르셀로나와 2021년까지 계약을 연장했다. 메시는 이번 시즌 26골로 리그 득점 단독 1위에 올라 있다. 여전히 세계 최고의 골 결정력을 자랑한다. 큰 이변이 없는 한 메시가 호날두를 넘어 최다 해트트릭의 주인공이 될 전망이다.

1987년생으로 30대 초반을 보내는 메시는 당분간 여러 기록을 계속해서 경신할 것으로 보인다.

weo@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해찬 심근경색 위독
    이해찬 심근경색 위독
  2. 2정은경 장관 헌혈
    정은경 장관 헌혈
  3. 3돈바스 철군
    돈바스 철군
  4. 4럼 서기장 연임
    럼 서기장 연임
  5. 5명의도용 안심차단
    명의도용 안심차단

스포츠서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