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0.9 °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단독] '요리사 변신' 이봉원, 긴급 척추수술...과도한 주방일 원인

더팩트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요리사로 변신한 이봉원이 지난 14일 천안 C 척추병원에서 긴급 수술(척추전방전위증)을 받고 입원치료를 받고 있다. /김일규 씨 제공

요리사로 변신한 이봉원이 지난 14일 천안 C 척추병원에서 긴급 수술(척추전방전위증)을 받고 입원치료를 받고 있다. /김일규 씨 제공


척추전방전위증 수술...천안 짬뽕집 일시 휴업

[더팩트|강일홍 기자] 짬뽕 전문 요리사로 변신해 화제를 모은 이봉원이 과로로 인해 8개월만에 쓰러졌다. 이봉원은 그동안 힘든 주방 일을 하며 허리에 무리가 생겨 지난 14일 천안시내 C 척추병원에 입원한 뒤 긴급 수술을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이봉원의 절친으로 알려진 사업가 김일규 씨는 17일 오후 <더팩트>에 "(이)봉원이가 척추 4번과 5번 사이에 뼈가 밀려나오는 척추전방전위증으로 극심한 통증을 호소해 갑작스럽게 수술을 하게 됐다"면서 "밀가루 포대와 기름통 등 수십킬로그램의 무거운 짐을 직접 나르고 옮기면서 허리에 무리가 갔던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척추전방전위증이란 척추 뼈가 어긋나며 생기는 질환으로 교통사고 등의 외상이나 노화에 따른 퇴행 및 선천적인 원인으로 발생되기도 하지만, 이봉원의 경우처럼 잘못된 자세나 허리에 무리한 힘이 가해지는 노동이 원인이 될 수 있다. 이봉원은 약 일주일 정도의 치료를 받고 경과를 지켜본 뒤 퇴원할 예정이다.

아내 박미선은 전화통화에서 "수술 직후 아이들을 데리고 봉원 씨가 입원해 있는 천안 병원에 다녀왔다"면서 "평소 등산 등 운동을 좋아해 건강체질로만 알았는데 힘든 노동을 하다 허리가 고장났다는 얘길 들으니 눈물이 났다"며 마음 아파했다.

개업 후 연예계 지인들이 자주 찾고, 사인과 사진촬영까지 해주면서 주말에는 식당 앞에 줄을 서는 진풍경이 벌어지기도 한다. /더팩트 DB, 온라인 커뮤니티

개업 후 연예계 지인들이 자주 찾고, 사인과 사진촬영까지 해주면서 주말에는 식당 앞에 줄을 서는 진풍경이 벌어지기도 한다. /더팩트 DB, 온라인 커뮤니티


이봉원은 지난해 8월 천안 두정동에 자신의 이름을 딴 '봉(奉) 짬뽕' 집을 오픈하고 직접 주방 일을 도맡았다. 이봉원의 오랜 친구인 김씨는 "(이)봉원이가 사업 성공을 위해 어느 때보다 이번 중식당에 의욕적으로 매달렸다"면서 "손님이 꽤 많았음에도 보조를 두지 않고 주방일을 직접 해온데다 종종 홀 서빙까지 나서다보니 무리가 왔다"고 말했다.

이봉원의 입원으로 중식당 '봉짬뽕'은 주말부터 일시 휴업에 들어갔다. 개업에 앞서 이봉원은 자신의 오랜 단골인 서울 은평구 연신내의 J 중식당을 찾아가 특별한 짬뽕 맛의 비결을 습득한 것으로 알려졌다. 덕분에 천안 시내는 물론 인근 평택이나 병천까지 입 소문이 나 단골고객이 비교적 많은 편이다.


이봉원은 개업 직후인 지난해 8월 <더팩트>와 인터뷰에서 "저의 마지막 사업 아이템인데다 직접 요리 자격증을 따고 맛의 비결까지 전수받았기 때문에 반드시 성공해 7전8기의 반전을 일궈내겠다"고 밝힌 바 있다. 개업 후 연예계 지인들이 자주 찾고, 사인과 사진촬영까지 해주면서 주말에는 식당 앞에 줄을 서는 진풍경이 벌어지기도 한다.

eel@tf.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재명 대통령 행정통합
    이재명 대통령 행정통합
  2. 2김호중 성탄절 가석방
    김호중 성탄절 가석방
  3. 3문정희 날라리
    문정희 날라리
  4. 4조진웅 소년범 의혹
    조진웅 소년범 의혹
  5. 5넷플릭스 워너브러더스 인수
    넷플릭스 워너브러더스 인수

더팩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