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YTN 언론사 이미지

[낭만주치의] 우리 아이 학교 가는데... 마스크 씌워, 말아?

YTN 이원형
원문보기




YTN라디오(FM 94.5) [우리 가족 낭만 주치의]

□ 방송일시 : 2019년 3월 13일 수요일

□ 출연자 : 신현영 한양대 명지병원 가정의학과 교수

-오염공기 막으려면 마스크 쓰고, 면역력 높이기

-적당한 낮잠시간, 20분 이내로

◇ 이동엽 개그맨(이하 이동엽): 안녕하세요. 건강을 위해서라면 뭐든지 물어보는 이동엽 인사드리겠습니다. 오늘의 낭만 주치의, 한양대 명지병원 가정의학과 신현영 교수님과 함께하겠습니다. 교수님, 안녕하세요.


◆ 신현영 한양대 명지병원 가정의학과 교수(이하 신현영): 안녕하세요.

◇ 이동엽: 새학기를 맞이해서 우리 아이들 학교에서 보내는데, 집에 준비할 게 너무 많습니다. 그런데 요즘 또 학교 보내려고 하면 황사다, 미세먼지다 점점 심해질 것 같은데 어른들보다 사실 아이들이 더 걱정이 되거든요. 어떻게 해야 합니까?

◆ 신현영: 맞아요. 아직 폐기능이 성숙하지 못하고 오염된 공기에도 취약할 수 있잖아요. 아이들이 더 신경이 쓰이는 것 맞습니다.


◇ 이동엽: 그런데요. 사실 아빠랑 엄마가 '마스크 써!' 그러면 보는 데서는 쓸지 몰라도 갑갑하다고 벗는 아이들이 있거든요. 이럴 때 아이들한테 겁을 줘야 합니까, 아니면 혼쭐을 내야 합니까? 도대체 어떡해야 합니까?

◆ 신현영: 겁을 주면서 억지로 하는 것보다는요. 왜 마스크를 해야 하는지에 대한 교육이 필요한 거죠. 미세먼지는 소아에서 폐 기능도 안 좋아지고 천식이나 호흡기 질환의 위험도가 올라가니까 아예 노출을 예방하는 게 중요하다. 이런 것들을 지속적으로 얘기해주셔야 합니다.

◇ 이동엽: 그렇습니다. 그리고요. 또 미세먼지나 세균 감염 이런 것들을 막기 위해서는 면역력이 필요하다고 들었거든요. 그러면 우리 아이들, 면역력을 키우려면 어떤 방법으로 키울 수 있을까요?


◆ 신현영: 기본적으로 손 씻기, 목욕 잘하기 이런 건 수행하고 있겠죠? 거기에다가 규칙적인 생활이랑 좋은 영양소 골고루 먹기, 숙면 이런 것들이 모두 도움이 됩니다.

◇ 이동엽: 그리고 끝으로 제가 또 궁금한 게, 우리 아이들이 낮잠 잘 때 아내가 밤에 안 잔다면서 낮잠을 못 자게 그러거든요. 이거 괜찮은 겁니까?

◆ 신현영: 낮잠은 오래 자면 밤잠에 영향을 줄 수 있는데요. 간단하게 20분 이내로 자는 건 괜찮아요.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것이 힘들다면 저녁에 소등시간을 좀 더 빨리 해서요. 다 같이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는 습관을 만들어야 합니다.

◇ 이동엽: 좋습니다. 이렇게 해서 궁금증 하나가 해결됐습니다. YTN 라디오 <우리 가족 낭만 주치의> 한양대 명지병원 신현영 교수님과 함께했습니다. <우리 가족 낭만 주치의>는 팟캐스트와 YTN 라디오 홈페이지에서도 다시 들을 수 있고요. 자세한 사항은 의사선생님과 상담하셔야 한다는 점, 꼭 기억해주세요.

▶ 대한민국 24시간 뉴스 채널 YTN 생방송보기

▶ 네이버에서 YTN 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삼성생명 하나은행 우리은행
    삼성생명 하나은행 우리은행
  2. 2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3. 3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4. 4명의도용 안심차단
    명의도용 안심차단
  5. 5베트남전 충격패
    베트남전 충격패

YT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