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티비뉴스 언론사 이미지

[스포츠타임 Talk] 첫 A대표 발탁 이강인, 벤투 "능력 있기에 뽑았다"

스포티비뉴스 김도곤 기자
원문보기




[스포티비뉴스=파주, 김도곤 기자/ 영상 임창만 기자] "능력을 보여줬기 때문에 뽑았다."

이강인(발렌시아)가 생애 첫 성인 대표팀에 발탁됐다.

3월 평가전을 앞둔 파울루 벤투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은 11일 파주 NFC에서 선수 명단을 발표했다. 총 27명이 선발된 가운데 이강인과 백승호(지로나)가 처음으로 성인 대표팀에 승선했다.

벤투 감독은 이강인과 백승호에 대해 "기본적으로 능력이 되는 선수들이다. 두 선수 모두 젊고 여러 차례 관찰했다. 주로 소속팀 2군 경기에서 뛰었는데 그 경기에서 능력을 보여줘 이번에 소집했다. 대표티에서 와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궁금하다"고 밝혔다.

이강인의 경우 U-20 대표팀은 물론이고, U-23 대표팀 합류도 가능하다. U-20 대표팀은 올해 5월 U-20 월드컵, U-23 대표팀은 내년 도쿄 올림픽이란 빅 이벤트를 앞두고 있다.

벤투 감독은 "A대표팀이 중정이 되고 우선권이 주어지는 것은 맞지만 연령별 대표에 큰 이벤트가 있을 경우 그 쪽에 협조하는 것이 맞다. 큰 대회가 있는 팀이 우선시 되어야 한다. 이번 경우는 논의를 거쳐 U-20 대표팀 정정용 감독과 커뮤니케이션을 했다. 이번 소집은 성인 대표팀에 오는 것이 맞다고 판단했다. 앞으로 이강인처럼 성인 대표팀과 연령별 대표팀에 모두 뽑힐 수 있는 재능 있는 선수가 나온다면 지금처럼 좋은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을 구축해 풀어나가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세영 인도오픈 결승
    안세영 인도오픈 결승
  2. 2박서진 육아
    박서진 육아
  3. 3유재석 대상 소감
    유재석 대상 소감
  4. 4지상렬 신보람 결혼
    지상렬 신보람 결혼
  5. 5한중 관계 개선
    한중 관계 개선

함께 보면 좋은 영상

스포티비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