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 3.8 °
매일경제 언론사 이미지

‘혼다 LPGA 타일랜드 우승’ 양희영, 세계랭킹 13위로 수직상승

매일경제 한이정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매경닷컴 MK스포츠 한이정 기자] 혼다 LPGA 타일랜드에서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린 양희영(30)이 세계랭킹 13위로 올라섰다.

양희영은 지난 24일(이하 한국시간) 태국 촌부리 시암 골프장에서 열린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혼다 LPGA 타일랜드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이민지(호주)와 공동 선두였던 양희영은 마지막 라운드에서 7타를 줄이며 22언더파 266타를 기록, 이민지를 1타차로 따돌리는데 성공했다.

혼다 LPGA 타일랜드서 우승을 차지한 양희영이 26일(한국시간) 발표된 세계랭킹에서 16계단 상승한 13위에 이름을 올렸다. 사진=AFPBBNEWS=News1

혼다 LPGA 타일랜드서 우승을 차지한 양희영이 26일(한국시간) 발표된 세계랭킹에서 16계단 상승한 13위에 이름을 올렸다. 사진=AFPBBNEWS=News1


투어 통산 4승을 기록했다. 양희영에게 태국은 ‘약속의 땅’임을 증명했다. 그는 통산 4승 가운데 3승을 혼다 LPGA 타일랜드에서 해냈다.

양희영은 대회 이후 26일 발표된 LPGA 투어 세계랭킹에서 13위로 껑충 뛰어 올랐다. 무려 16계단이나 상승했다. 이 대회에서 준우승을 한 이민지 역시 4계단 상승한 3위에 이름을 올렸다.

아리야 주타누간(태국), 박성현(26·KEB하나은행)이 1,2위를 유지하고 있는 가운데 이민지, 유소연(29·메디힐), 박인비(31·KB금융그룹), 렉시 톰슨(미국), 하타오카 나사(일본), 넬리 코다(미국), 브룩 헨더슨(캐나다), 조지아 홀(영국)이 차례로 뒤를 이었다. yijung@maekyung.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조진웅 은퇴 선언
    조진웅 은퇴 선언
  2. 2삼성생명 신한은행
    삼성생명 신한은행
  3. 3현대캐피탈 현대건설 연승
    현대캐피탈 현대건설 연승
  4. 4인천도시공사 핸드볼
    인천도시공사 핸드볼
  5. 5현대건설 흥국생명 경기
    현대건설 흥국생명 경기

매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