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서초구, 자영업자 성공 돕는 ‘외식업 경영아카데미’ 운영

아시아경제 박종일
원문보기
외식산업 트랜드, 마케팅, 성공 업소 현장 벤치마킹, 세무·노무 등 외식업 운영 노하우 전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서초구(구청장 조은희)는 외식업 경영자 및 예비 창업자들의 경영 역량 강화를 위한 ‘외식업 경영아카데미’를 연다.


중앙대 평생교육원과 협력해 운영하는 외식업경영아카데미는 요리연구가, 푸드스타일리스트 등 국내 외식업 전문강사를 초빙해 외식산업 트랜드, 마케팅, 성공업소 현장견학 벤치마킹, 세무, 노무 등 외식업 운영 노하우를 알려준다. 이론부터 실전에 이르는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여 물가 및 임대료 인상, 최저인금상승, 과다 경쟁 등으로 인해 침체되어 있는 지역 외식업계에 자생의 힘을 불어 넣어준다.


올해 2기째를 맞이한 외식업 경영아카데미는 수강생들의 만족도가 크다. 1기 아카데미를 수강한 경영자들은“마케팅전략 및 고객관리, 직원관리, 회계관리, 상품관리를 철저히 해야 지금보다 변화된 경영을 할 수 있다는 것을 배웠다”, “세무, 컨설팅, 근로계약 등 다방면에서 여러가지 접해보지 못했던 부분들을 알게 되고 처리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었다”는 후기를 전했다.


이번 아카데미의 교육기간은 3월13일부터 6월26일까지 15주간 매주 수요일 오후 2시30분부터 5시30분까지 총 45시간 과정이다. 외식업 경영자 및 예비창업자 30명을 2월말까지 선착순 모집, 수강료 절반을 구에서 지원한다. 신청은 서초구 위생과(2155-8023)로 전화하거나 직접 방문하면 된다.


구는 서초대표맛집 야미서초와 건강식당을 모범음식점으로 통합운영, 서초구만의 특색있는 음식점을 발굴하는 등 지역 외식업계가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다양한 제도를 마련하고 있다.


조은희 구청장은“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지역 외식업계가 희망을 찾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골목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다니엘 뉴진스 퇴출
    다니엘 뉴진스 퇴출
  2. 2우리은행 신한은행 농구
    우리은행 신한은행 농구
  3. 3맨유 캐릭 임시 감독
    맨유 캐릭 임시 감독
  4. 4짠한형 염경환 순수익
    짠한형 염경환 순수익
  5. 5허웅 송교창 복귀
    허웅 송교창 복귀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