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세월호 참사' 희생 단원고 학생들.. 3년 만에 명예졸업

파이낸셜뉴스 정호진
원문보기
오늘(12일) 오전 10시께 안산 단원고서 진행 예정

세월호 참사로 희생된 안산 단원고등학교 학생 250명(미수습자 2명 포함)의 명예 졸업식이 3년만에 열린다. / 사진=연합뉴스

세월호 참사로 희생된 안산 단원고등학교 학생 250명(미수습자 2명 포함)의 명예 졸업식이 3년만에 열린다. / 사진=연합뉴스


세월호 참사로 희생된 안산 단원고등학교 학생 250명(미수습자 2명 포함)의 명예 졸업식이 3년만에 열린다.

단원고 측은 12일 오전 10시께 본관 4층 단원관에서 ‘노란 고래의 꿈으로 돌아온 우리 아이들의 명예 졸업식’을 연다고 지난 11일 밝혔다.

명예 졸업식의 대상 학생들은 지난 2014년 4월 16일, 제주도로 수학여행을 가던 중 세월호 참사로 숨을 거둔 단원고 2학년 학생 250명이다.

해당 학생들은 세월호 참사가 없었다면 2016년 2월 졸업할 예정이었다.

학교 측은 “그동안 ‘미수습 학생들의 문제가 해결될 때까지 명예졸업식을 미뤄달라’는 유족 측의 입장을 고려해 2016년부터 졸업식을 연기해왔다”며 “’올해는 졸업식을 해달라’는 유족의 의견에 따라 행사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이날 졸업식에는 희생 학생 유가족과 재학생, 단원고 교직원은 물론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박원순 서울시장, 이재정 경기도 교육감 등 5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양동영 단원고등학교 교장은 "매년 주기마다 마음을 모아 추모행사를 실시해 학생들과 선생님들의 희생을 영원히 기억하겠다"며 "기억을 품고 아픔에서 나아가 이제 희망을 품고 미래를 열어가는 교육을 실시하겠다"고 전했다.

#명예 #졸업식 #기억

hoxin@fnnews.com 정호진 인턴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장훈 미르 결혼식 논란
    김장훈 미르 결혼식 논란
  2. 2파친코 이민진 맘다니
    파친코 이민진 맘다니
  3. 3젤렌스키 푸틴 전쟁
    젤렌스키 푸틴 전쟁
  4. 4손흥민 LAFC
    손흥민 LAFC
  5. 5윤종신 건강 문제
    윤종신 건강 문제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