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민주당 "'5·18 공청회' 의원, 日극우전범과 다를 바 없어"

머니투데이 이원광, 이재원 기자
원문보기
[머니투데이 이원광, 이재원 기자] [the300]김민기 민주당 제1정책조정위원장 "최소한 금도 저버린 최악의 난장판"

김민기 더불어민주당 제1정책조정위원장이 10일 오전 국회에서 자유한국당 의원들이 주최한 '5·18 진상규명 공청회'를 강도 높게 비판했다. / 사진제공=뉴스1

김민기 더불어민주당 제1정책조정위원장이 10일 오전 국회에서 자유한국당 의원들이 주최한 '5·18 진상규명 공청회'를 강도 높게 비판했다. / 사진제공=뉴스1



김민기 더불어민주당 제1정책조정위원장은 10일 자유한국당 의원들이 주최한 '5·18 진상규명 공청회'를 두고 "과거사 부정에 열 올리는 일본의 극우 전범과 조금도 다를 바 없다"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2019년 입법 및 정책 방향 기자간담회'에서 "(해당 공청회는) 최소한 정치적 금도를 저버린 최악의 난장판"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김 위원장은 "북한군 폭동과 종북좌파가 5·18 유공자 등 괴물을 만들었다는 거짓과 왜곡된 궤변이 난무했다"며 "5·18을 조롱하는 용서할 수 없는 정치적 관행"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우리 민주주의 뿌리 중 하나인 5·18에 대한 모욕이자 테러"라며 "역사 왜곡의 극치"라고 했다.

김 위원장은 또 한국당의 사과와 행사 주최 의원들에 대한 출당 조치도 요구했다. 김 위원장은 "대한민국 극우의 처참한 민낯이자 보수의 한계"라며 "결코 좌시하지 않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스스로 군사 쿠데타 세력의 후예임을 당당하게 자처하는 이들은 국민 대표가 돼서는 안된다"고 덧붙였다.

이원광, 이재원 기자 demian@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통일교 특검 추진
    통일교 특검 추진
  2. 2이준호 캐셔로
    이준호 캐셔로
  3. 3박근형 이순재
    박근형 이순재
  4. 4정진웅 검사 견책
    정진웅 검사 견책
  5. 5몬스타엑스 주헌 무하마드 알리
    몬스타엑스 주헌 무하마드 알리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