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8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여수상의 "화태∼백야 연도교 건설사업 예타 면제 환영"

연합뉴스 형민우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여수=연합뉴스) 형민우 기자 = 전남 여수상공회의소는 "정부의 예비타당성조사 면제사업에 화태∼백야 연도교 건설사업이 선정돼 여수는 물론, 전남지역 미래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31일 밝혔다.

[그래픽] 정부, 국가균형발전 위해 24조원대 23개 사업 예타면제(종합)(서울=연합뉴스) 김토일 기자 = 정부는 29일 국무회의에서 '국가균형발전 프로젝트' 추진방안을 확정하고 23개 예비타당성조사(예타) 면제 대상 사업을 의결, 신속하게 추진하기로 했다.
    kmtoil@yna.co.kr
    페이스북 tuney.kr/LeYN1 트위터 @yonhap_graphics

[그래픽] 정부, 국가균형발전 위해 24조원대 23개 사업 예타면제(종합)
(서울=연합뉴스) 김토일 기자 = 정부는 29일 국무회의에서 '국가균형발전 프로젝트' 추진방안을 확정하고 23개 예비타당성조사(예타) 면제 대상 사업을 의결, 신속하게 추진하기로 했다. kmtoil@yna.co.kr 페이스북 tuney.kr/LeYN1 트위터 @yonhap_graphics



여수상의는 이날 성명에서 "그동안 국도 77호선 단절구간인 화태∼백야의 연도교 건설사업은 발전 잠재력을 충분히 인정받았음에도 경제성이 부족하다는 이유로 접근성이 개선되지 않았다"며 "정부의 통 큰 지원으로 드디어 그 빛을 보게 됐다"고 평가했다.

이어 "교통여건이 개선돼 전남에서 경남, 부산까지 섬·해양 관광자원을 하나로 묶어 남해안권을 국내 제4대 관광거점이자 국가 신성장축으로 육성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여수시가 지향하는 해양관광휴양 도시를 이룩하는데도 기폭제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화태∼백야 연도교 건설사업은 연도교 4개를 건설해 돌산읍과 화양면을 잇는 사업으로 국비 2천299억원이 투입된다.

minu21@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연경 인쿠시 영입
    김연경 인쿠시 영입
  2. 2박나래 활동 중단
    박나래 활동 중단
  3. 3조진웅 소년범 논란
    조진웅 소년범 논란
  4. 4통일교 민주당 지원 의혹
    통일교 민주당 지원 의혹
  5. 5윤재순 임종득 기소
    윤재순 임종득 기소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