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문화뉴스 언론사 이미지

일본 애니메이션 영화 추천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모노노케 히메'...자연과 인간의 관계

문화뉴스
원문보기
[이준호 기자]
ⓒ '모노노케 히메' 포스터

ⓒ '모노노케 히메' 포스터



[문화뉴스 MHN 이준호 기자] '하울의 움직이는 성', '이웃집 토토로',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등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애니메이션 영화를 한번도 안 본 사람이 거의 없을 정도로 대중적이며, 뛰어난 스토리 전개와 감동, 시각적 이미지와 음악적 요소로 관객들을 사로잡는다.

마블, DC, 해리포터 등 두터운 팬층이 형성되는 일본 애니메이션 영화, 그 중 '미야자키 하야오'의 작품 '원령공주'로 잘알려진 '모모노케 히메'를 추천한다.
ⓒ '모노노케 히메' 스틸

ⓒ '모노노케 히메' 스틸



- 모모노케 히메(The Princess Mononoke, 1997)

일본 애니메이션 영화, 미야자키 하야오의 영화를 주제로 대화를 시작한다면 "너 모노노케 히메 알아?, 원령공주 봤어?"라는 말이 꼭 나온다.

영화 속 주인공은 원령공주 '산'은 자연과 함께 사는 '자연인'으로 볼 수 있으며, 자연과 인간들과의 갈등을 통해 영화를 풀어나간다. 또한 자연과 거리가 멀었던 남자 주인공 '아시타카'와 교류를 통해 서로를 이해하는 장면이 묘사된다.

영화 '모모노케 히메'는 영화의 스토리만으로도 충분히 흥미와 재미를 제공하지만, 그뿐만 아니라 미야자키 하오 감독은 현실에서의 자연과 인간과의 관계, 인간의 잔혹성, 자연의 위대함 등을 영화 속 담아낸다.

ⓒ '모노노케 히메' 스틸

ⓒ '모노노케 히메' 스틸



일본뿐만 아니라 자연을 단순히 개발의 대상, 도구로 취급했던 현대 사회의 사람들에게 경각심을 주며, 우리 인간은 자연과 어떻게 공존해야 하는지 그들을 어떻게 이해해야 하는지 정답을 알려주기보다는 질문을 던진다.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영화는 아름다운 색채와 그림으로 표현을 하지만 자연, 파시즘 등 우리가 해결, 고민 해봐야 할 문제를 제시하는 영화가 많으며, 그 중 '자연'을 배경으로 한 영화 중 '모노노케 히메'는 단연 최고라고 할 수 있다.

그로인해 '모모노케 히메'는 비판과 분석의 대상이 되기도 하였지만, 또한 그로 인한 팬층도 두꺼우며 애니메이션을 통해 재미와 흥미 그리고 시사점을 전달하는데 성공하였다.

오래된 영화이며, 관심을 많이 받은 영화인 만큼 현재 '모모노케 히메'를 더 재밌게 볼 수 있는 해석 글 또한 많이 나와있지만, 처음 또는 다시 한번 본다면 영화 속 재미와 담고 있는 메시지를 있는 그대로 감상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저작권자 Copyright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허훈 트리플더블
    허훈 트리플더블
  2. 2이재명 호남 애정
    이재명 호남 애정
  3. 3김아랑 은퇴
    김아랑 은퇴
  4. 4하츠투하츠 신인상
    하츠투하츠 신인상
  5. 5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문화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