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3.8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갑질폭행·엽기행각' 양진호, 내일 첫 재판

연합뉴스 최찬흥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웹하드 카르텔' 음란물 유포 혐의는 내달 이후 기소할 듯
(성남=연합뉴스) 최찬흥 기자 = 부하 직원들에 대한 갑질 폭행과 엽기적 행각으로 공분을 산 양진호 한국미래기술 회장에 대한 첫 공판이 24일 수원지법 성남지원에서 열린다.

[2018 인물] 국내① '엽기 갑질' 양진호(서울=연합뉴스) IT업계 기대주에서 엽기적인 갑질 행각이 드러나며 한순간에 나락으로 떨어진 인물. 2015년 자신의 웹하드업체인 위디스크 사무실에서 직원을 폭행하는 충격적인 동영상이 공개된 후 각종 엽기행각이 줄줄이 폭로되고, 범죄 의혹들까지 드러나며 사면초가에 놓였다. 사진은 체포된 양 한국미래기술 회장이 지난 11월 7일 오후 경기도 수원시 경기남부지방경찰청으로 압송되고 있는 모습. 2018.12.16 [연합뉴스 자료사진] photo@yna.co.kr

[2018 인물] 국내① '엽기 갑질' 양진호
(서울=연합뉴스) IT업계 기대주에서 엽기적인 갑질 행각이 드러나며 한순간에 나락으로 떨어진 인물. 2015년 자신의 웹하드업체인 위디스크 사무실에서 직원을 폭행하는 충격적인 동영상이 공개된 후 각종 엽기행각이 줄줄이 폭로되고, 범죄 의혹들까지 드러나며 사면초가에 놓였다. 사진은 체포된 양 한국미래기술 회장이 지난 11월 7일 오후 경기도 수원시 경기남부지방경찰청으로 압송되고 있는 모습. 2018.12.16 [연합뉴스 자료사진] photo@yna.co.kr



23일 성남지원 등에 따르면 양 회장에 대한 첫 공판기일이 24일 오전 10시 20분으로 잡혀 제1형사부(부장판사 최창훈) 심리로 진행된다.

지난달 5일 구속기소 된 양 회장에게 적용된 혐의는 특수강간, 강요, 상습폭행, 마약류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대마), 동물보호법 위반, 총포·도검·화약류 등의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등 6가지다.

이 가운데 동물보호법 위반은 직원들에게 일본도로 살아있는 닭을 잔인하게 내리치게 하고 화살로 닭을 쏘아 맞히는 방법으로 동물을 학대한 혐의다.

앞서 검찰은 지난해 11월 30일 자신의 처와의 불륜관계를 의심해 대학교수를 감금, 폭행한 혐의(공동상해 등)로 양 회장을 불구속기소 해 이번 재판에 병합됐다.

검찰은 양 회장이 이른바 '웹하드 카르텔'의 정점으로 불법 음란물 유통을 주도한 혐의에 대해서는 경찰과 공조해 보완 수사를 진행 중이라 기소한 범죄사실에서는 일단 제외했다.


검찰 관계자는 "웹하드 카르텔 혐의와 관련해 디지털 포렌식에 많은 시간이 소요되며 다음 달 이후 기소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검찰은 양 회장이 음란물 유통으로 얻은 불법이익 71억원에 대해 '기소 전 몰수보전' 조치해 범죄수익을 동결했다.

cha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전북 코리아컵 우승
    전북 코리아컵 우승
  2. 2삼성생명 이해란
    삼성생명 이해란
  3. 3레오 현대캐피탈
    레오 현대캐피탈
  4. 4월드컵 꿀조
    월드컵 꿀조
  5. 5정경호 프로보노 드라마
    정경호 프로보노 드라마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