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츠서울 언론사 이미지

벤투 감독 "상대가 어떻게 나올지 두가지 상황 모두 고려하겠다"[아시안컵]

스포츠서울
원문보기
알 아인 | 도영인기자

알 아인 | 도영인기자


[알 아인=스포츠서울 도영인기자] 파울루 벤투 한국 축구대표팀 감독이 키르기스스탄전을 앞두고 상대의 전술에 따라 대응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생각을 전했다.

벤투 감독은 키르기스스탄과의 2019 아시안컵 조별리그 C조 2차전을 앞둔 10일(한국시간) 알 아인 하자 빈 자예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공식 기자회견에서 “내일 경기에서도 기본적인 컨셉은 바뀌지 않을 예정이다. 하지만 상대가 어떻게 나올지 봐야 알 수 있다”면서 “일본 평가전과 직전 중국과의 경기에서 플레이 스타일이 달랐다. 내일 경기에서 수비시 전방 압박을 할지, 아니면 일본전처럼 내려설지를 봐야한다. 우리는 두가지 상황을 다 고려해야한다”고 강조했다.

-경기 앞둔 소감은.
조별리그 2번째 경기를 앞두고 있다. 내일 경기 앞둔 두 팀이 서로 승점이 다른 상황에서 만난다. 우리는 승리하고자 하는 목표를 갖고 있다. 내일 경기를 마지막으로 조별리그 통과를 하고 싶다. 어려운 경기가 될 것이다. 수비를 잘하는 팀이고, 역습을 예상하는데 우리가 공격을 최대한 잘 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

-이재성의 몸 상태와 전술 변화 가능성은.
내일 경기 출전이 불가능하다. 그로 인해서 당연히 선발 라인업에 변화가 있을 예정이다.

-필리핀전 경기를 잘 풀었는데 다음 경기는 어떻게.
내일 경기에서는 기본 컨셉은 바뀌지 않을 예정이다. 점유율을 통해 경기를 지배하고 컨트롤해서 기회를 많이 창출할 것이다. 상대가 어떻게 나올지 봐야 알 수 있다. 일본 평가전과 직전 중국과의 경기의 플레이 스타일이 달랐다. 내일 경기에서 수비시 전방 압박을 할지, 아니면 일본전처럼 내려설지를 봐야한다. 우리는 두가지 상황을 다 고려해야한다. 우리가 원하고 추구하는 플레이를 해야하지만 이런 상황들을 봐야한다.

dokun@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군 한영 이혼설
    박군 한영 이혼설
  2. 2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3. 3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4. 4윤민수 이혼 후 근황
    윤민수 이혼 후 근황
  5. 5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스포츠서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