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건조경보 속 양양서 산불…435명 투입 진화·주민 대피령(종합)

연합뉴스 박영서
원문보기
마을까지 위협하는 화마(양양=연합뉴스) 1일 오후 4시 12분께 강원 양양군 서면 송천리 한 야산에서 불이 나 마을 방향으로 불길이 번지고 있다. 소방과 산림 당국은 진화인력 435명과 산불 진화차와 소방펌프차 17대를 투입해 불을 끄고 있다. 불길이 능선을 따라 인근 마을 방향으로 번지면서 양양군은 '송천리 주민은 마을회관으로 대피하라'는 재난문자를 보냈다. 2019.1.1 [양양군 제공] conanys@yna.co.kr

마을까지 위협하는 화마
(양양=연합뉴스) 1일 오후 4시 12분께 강원 양양군 서면 송천리 한 야산에서 불이 나 마을 방향으로 불길이 번지고 있다. 소방과 산림 당국은 진화인력 435명과 산불 진화차와 소방펌프차 17대를 투입해 불을 끄고 있다. 불길이 능선을 따라 인근 마을 방향으로 번지면서 양양군은 '송천리 주민은 마을회관으로 대피하라'는 재난문자를 보냈다. 2019.1.1 [양양군 제공] conanys@yna.co.kr



(양양=연합뉴스) 이종건 박영서 기자 = 1일 오후 4시 12분께 강원 양양군 서면 송천리 한 야산에서 불이 나 소방과 산림 당국이 진화 중이다.

산불진화대원과 소방대원 등 진화인력 435명과 산불 진화차와 소방펌프차 17대가 투입돼 불을 끄고 있다.

산림청과 소방헬기도 4대가 투입돼 진화를 벌였으나 해가 지면서 헬기 진화는 어려운 상태다.

강원 양양 산불로 임야 16㏊ 잿더미…불길 무섭게 번져 / 연합뉴스 (Yonhapnews)


불길이 능선을 따라 인근 마을 방향으로 번지면서 양양군은 '송천리 주민은 마을회관으로 대피하라'는 재난문자를 보냈다.

산림 당국은 현재까지 0.5㏊가 탄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일몰로 산불 진화 주력수단인 헬기 투입이 어려워진 데다 산세가 험한 지역에서 발생해 진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강한 바람과 두꺼운 낙엽층도 진화를 어렵게 하고 있다.

산림 당국은 산불 확산 저지선을 구축해 밤샘 진화작업을 벌일 예정이다.

내일 일출과 동시에 초대형 진화 헬기 1대 등 헬기 9대를 투입해 오전 중으로 진화를 완료할 계획이다.


현재 강원 영동 전역에는 건조경보가 내려져 있다.

양양을 비롯한 동해안 6개 시·군에는 지난달 13일부터 건조 특보가 발효 중이다.

산림 당국은 불을 끄는 대로 피해면적과 화재 원인을 조사할 방침이다.

산림 집어삼키는 화마(양양=연합뉴스) 이종건 기자 = 1일 오후 4시 12분께 강원 양양군 서면 송천리 한 야산에서 불이 나 불길이 번지고 있다. 소방과 산림 당국은 진화인력 435명과 산불 진화차와 소방펌프차 17대를 투입해 불을 끄고 있다. 현재 강원 영동 전역에는 건조경보가 내려져 있다. 2019.1.1 momo@yna.co.kr

산림 집어삼키는 화마
(양양=연합뉴스) 이종건 기자 = 1일 오후 4시 12분께 강원 양양군 서면 송천리 한 야산에서 불이 나 불길이 번지고 있다. 소방과 산림 당국은 진화인력 435명과 산불 진화차와 소방펌프차 17대를 투입해 불을 끄고 있다. 현재 강원 영동 전역에는 건조경보가 내려져 있다. 2019.1.1 momo@yna.co.kr



conanys@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아시안컵 4강 한일전
    아시안컵 4강 한일전
  2. 2유재석 런닝맨 배신
    유재석 런닝맨 배신
  3. 3임성근 음주운전 사과
    임성근 음주운전 사과
  4. 4흥국생명 김다은 기업은행 경기
    흥국생명 김다은 기업은행 경기
  5. 5토트넘 프랭크 감독 경질
    토트넘 프랭크 감독 경질

함께 보면 좋은 영상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