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홍영표 “자영업이 자생력 갖출 생태계 만들 것..개선책 마련"

이데일리 임현영
원문보기
20일 자영업 종합대책 당정 협의
"자영업도 혁신과 성장이 일어나야"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가 20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자영업 성장ㆍ혁신 종합대책 당ㆍ정ㆍ업계협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가 20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자영업 성장ㆍ혁신 종합대책 당ㆍ정ㆍ업계협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데일리 임현영 기자]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20일 “자영업자의 생태계를 바꿀 종합대책을 마련하겠다”며 “자영업에서도 혁신과 성장이 일어날 수 있는 토대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홍 원내대표는 이날 ‘자영업 성장·혁신 종합대책’을 마련코자 실시한 당정 협의에서 “장기적 관점에서 자영업이 자생력을 갖출 수 있는 생태계를 만들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 전국적인 혁신상권을 조성하고 온라인 대응에 대한 역량을 강화하겠다. 전용상품권을 확대하고 상가 임대보증금과 카드 수수료 경감을 위한 근본적 개선방안 마련하겠다”고 예고했다.

홍 원내대표는 “자영업의 위기는 어제 오늘 일이 아니다”라며 “국내 자영업자는 600만명으로 전체 취업자의 20%가 넘는다. 사실상 자기 고용노동자라고 할 수 있는 영세 자영업자가 400만명에 이른다. 비좁은 현실에서 경쟁하는 것이 현실”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정부와 민주당은 4차례 자영업 대책을 발표하며 자영업자들의 시급한 어려움을 해소하는 데 주력했다”며 “지난 9월에는 야당을 어렵게 설득해 상가임대차보호법을 개정했다. 일자리안정기금을 확대하고 사회보험 부담도 덜어줬다”고 언급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엄지성 시즌 2호골
    엄지성 시즌 2호골
  2. 2서울 버스 파업 대책
    서울 버스 파업 대책
  3. 3블랙핑크 리사 골든글로브
    블랙핑크 리사 골든글로브
  4. 4안선영 치매 투병
    안선영 치매 투병
  5. 5안보현 스프링 피버
    안보현 스프링 피버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