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스패치 언론사 이미지

"한 장의, 어른동화"…'남자친구', 일러스트의 의미

디스패치
원문보기

[Dispatch=김지호기자] tvN '남자친구'는 매회 엔딩과 오프닝을 통해 동화같은 일러스트를 선보인다. 이 삽화의 의미는 무엇일까.

'남자친구' 측이 18일 삽화에 담긴 비밀을 공개했다. 먼저 1회 첫 일러스트. 공주가 분홍빛 어둠이 깔린 높은 성에 위태로이 서 있었다.

공주는 성 밖으로 나와 어두운 마을과 숲을 지난다. 밝은 햇살이 비추는 언덕에 도착, 책을 읽는 남자를 만난다. 공주의 위로는 달이, 남자의 위로는 태양이 떠 있었다.

제작진은 "차수현(송혜교 분)은 달 같은 여자다. 김진혁(박보검 분)은 태양 같은 남자"라며 "절대 만날 수 없을 것 같은 둘의 만남을 상징했다"고 전했다.


4회 오프닝도 인상적이다. 남자가 여자의 손을 잡고, 주위를 둘러싼 검은 뱀들에 맞선다. 수현과 진혁이 난관에 처할 것임을 예고했다.

실제 방송 내용도 그랬다. 4회, 수현은 익명 게시판에 올라온 글로 인해 구설수에 시달린다. 그러나 진혁이 듬직한 손길을 내밀었다.


5회에선 '썸'을 일러스트로 표현했다. 두 남녀가 손을 잡고 함께 내달린다. 하늘에 매달린 까만 거울들에는 하나씩 빛이 들어온다.


'남자친구' 제작진은 "일러스트와 회차 내용을 비교해 보는 것도 새로운 볼거리가 될 것 같다"고 감상 꿀팁을 전했다.

일러스트를 그린 짐산 작가는 "제가 본 '남자친구'는 어른 동화"라며 "매회 상징을 담아, 한 장의 어른 동화로 표현하려 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남자친구'는 오는 19일 오후 9시 30분 7회를 방송할 예정이다.

<사진출처=tvN>

<저작권자 © 디스패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유재석 정준하 30년 우정
    유재석 정준하 30년 우정
  2. 2박서진 부자 갈등
    박서진 부자 갈등
  3. 3김기현 부부 로저비비에 기소
    김기현 부부 로저비비에 기소
  4. 4박수홍 돌잔치 눈물
    박수홍 돌잔치 눈물
  5. 5제주항공 참사 추모
    제주항공 참사 추모

디스패치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