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OSEN 언론사 이미지

日 사커 다이제스트, 벤투호 완전 분석... "에이스 황의조 어필중"

OSEN
원문보기

[OSEN=우충원 기자] "에이스 황의조 골로 벤투 감독에게 어필 중".

일본 사커 다이제스트는 12일 2018 UAE 아시안컵의 강력한 우승후보이자 일본의 영원한 라이벌인 한국에 대해 평가했다. 파울루 벤투 감독 부임 후 변화된 대표팀의 상황에 대해 사커 다이제스트는 긍정적인 평가를 내렸다.

이 매체는 "지난 11일부터 국내에서 합숙을 펼치고 있다. 한국과 중국 그리고 일본에서 뛰는 선수들을 불러 아시안컵을 향한 마지막 경쟁을 펼치고 있다"면서 "최종 명단 발표는 12월 말에 이뤄질 것이다. 22일부터는 유럽파도 합류, UAE를 향한 훈련을 이어간다. 또 내년 1월 1일 사우디아라비아와 평가전을 펼치고 아시안컵을 맞이한다"고 설명했다.

벤투호의 일정에 대해 정확하게 설명했다. 벤투 감독 부임 후 6경기서 3승 3무를 거둔 것을 비롯해 다양한 부분까지 평가했다.

사커 다이제스트는 "4-2-3-1을 기본 전술로 다양한 선수들을 기용하고 있다. 기본적으로 조합에 대한 고민을 하면서 선수들을 적극적으로 이용하고 있다"면서 "최전방 공격수 황의조는 에이스다. J리그에서 27경기 동안 16골을 뽑아냈고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 득점왕에 올랐다. 또 벤투 감독 아래서 3경기서 골을 기록했다. 우루과이, 호주, 우즈베키스탄을 상대로 골을 넣으며 자신의 능력을 꾸준히 어필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리고 "손흥민과 이재성, 황희찬 등 유럽에서 뛰는 선수들도 건재하다. 남태희가 오른쪽 무릎 부상으로 이탈했지만 이승우, 이청용 등 대체할 수 이는 선수들은 충분하다"고 설명했다. / 10bird@osen.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세영 인도오픈 결승
    안세영 인도오픈 결승
  2. 2박서진 육아
    박서진 육아
  3. 3유재석 대상 소감
    유재석 대상 소감
  4. 4지상렬 신보람 결혼
    지상렬 신보람 결혼
  5. 5한중 관계 개선
    한중 관계 개선

OSE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