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츠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수원 김준형, 벤투호 승선…깜짝 넘은 파격 발탁[ST스페셜]

스포츠투데이
원문보기

[스포츠투데이 정성래 기자] 수원 삼성의 김준형이 벤투호에 승선했다. 깜짝을 넘은 파격 발탁이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은 4일 울산동계훈련에 참가하는 국가대표팀 선수 23명의 명단을 공개했다. 이번 동계훈련은 오는 2019년 1월 열리는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을 대비해 진행된다.

이번 명단에는 한승규(울산)과 장윤호(전북), 조영욱(서울), 김준형(수원)이 처음으로 성인 대표팀에 승선했다. K리그 영플레이어상의 주인공 한승규, 전북의 로테이션 멤버로 활약하고 있는 장윤호, 연령별 대표팀에서 꾸준히 활약해온 조영욱과 달리 김준형의 이름은 다소 생소하다.

1996년생 김준형은 연령별 대표팀 경험이 없다. 지난 시즌을 앞두고 송호대를 거쳐 수원에 입단했으나 부상으로 인해 올해에야 7월 프로 데뷔전을 치렀다. 무명에 가까운 선수다.

김준형은 경험이 없지만 출전 경기에서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주며 수원의 후반기 중원을 책임졌다. 볼 배급 능력과 함께 중거리 슛 능력도 갖추고 있어 공격과 수비 양면에서 벤투호 중원에 힘을 불어 넣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미 대표팀 중원은 포화 상태다. 이번에 소집되지 않은 해외파 기성용, 정우영을 비롯해 주세종과 황인범 등도 사실상 아시안컵 명단 합류가 유력하다. 벤투 감독의 파격적 선택으로 부름을 받은 김준형의 아시안컵 명단 합류 가능성은 높지 않다. 새 얼굴 김준형이 이번 동계훈련을 통해 바늘구멍 통과에 도전한다.

정성래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세영 인도오픈 결승
    안세영 인도오픈 결승
  2. 2박서진 육아
    박서진 육아
  3. 3유재석 대상 소감
    유재석 대상 소감
  4. 4지상렬 신보람 결혼
    지상렬 신보람 결혼
  5. 5한중 관계 개선
    한중 관계 개선

스포츠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