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츠서울 언론사 이미지

"경솔한 발언 죄송, 상처 줘 죄송" 윰댕 가정폭력 발언 사과

스포츠서울
원문보기

[스포츠서울 이지석기자]유튜브 크리에이터 윰댕이 가정폭력 문제 발언으로 논란에 휩싸이자 사과문을 게재했다.

윰댕은 1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상담은 앞으로 하지 않겠다’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다.

윰댕은 “제 이야기로 인해 이렇게 많은 분들이 슬퍼하고 제 발언이 이렇게 다른 사람을 상처 주게 돼 너무 가슴 아프다”며 “인터넷 방송을 이유로 너무나 상담이라는 걸 안일하게 생각하고 쉽게 생각하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든다”고 반성했다.

또 “제가 살아오면서 겪은 비슷한 상황도 많았기 때문에 그런 부분에서 제 이야기가 도움이 되면 좋겠다고 생각했다”며 “상담이라는 걸 제대로 배우지 않은 사람이 하는 이 이야기들이 얼마나 위험하고 많은 사람들에게 위로보다 상처를 줄 수 있는지 다시 한 번 깨달았다”고 말했다.

앞서 윰댕은 시청자들의 고민을 상담해주는 방송 코너에서 가정 폭력에 시달린다는 한 시청자의 사연에 대해 “폭력적인 아버지 어머니 밑에서 자라서 성인이 됐는데도 독립해서 못 나오고, 폭력적인 가정에서 괴로워하는 건 본인이 노력할 생각이 없는 것”이라고 지적해 논란이 됐다.

이후 윰댕의 발언은 경솔했다는 비난을 받았다.


윰댕은 문제가 된 발언에 대해 “경찰에 신고하고 주변에 도움을 청해도 그 상황이 쉽게 나아질 수 없다는 것에 너무 화가 나고 마음이 아팠다. 보호받지 못하는 친구들을 볼 때마다 경찰에 신고를 하라거나 도움을 청하라고 이야기 한다는 게 무책임하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관련된 전문가도 아니면서 독립이라도 해서 멀어지면 좋겠다고 이야기했던 것”이라고 해명했다.

윰댕은 “앞으로 방송에서 상담 콘텐츠를 전혀 하지 않을 생각”이라며 생방송 역시 발언에 책임질 수 있을 때까지 무기한 중단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monami153@sportsseoul.com


<크리에이터 윰댕. 사진 | 김도훈기자 dica@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서해 피격 은폐 의혹
    서해 피격 은폐 의혹
  2. 2수원FC 강등 후폭풍
    수원FC 강등 후폭풍
  3. 3김병기 의혹 논란
    김병기 의혹 논란
  4. 4이재명 대통령 생리대 가격 조사
    이재명 대통령 생리대 가격 조사
  5. 5남보라 가족 체육대회
    남보라 가족 체육대회

스포츠서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