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0.0 °
스포츠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마이웨이' 최선자 "남편 구석봉, 고문 때문에 병 악화돼 사망" [TV캡처]

스포츠투데이
원문보기

[스포츠투데이 문수연 기자] ‘마이웨이’ 최선자가 죽은 남편에 대해 말했다.

22일 방송된 TV조선 시사 교양 프로그램 ‘인생다큐 마이웨이(이하 ‘마이웨이’)’에서는 배우 최선자의 이야기가 그려졌다.

이날 최선자는 남편인 시인 겸 소설가인 구석봉에 대해 “글을 쓴다는 건 그렇게 낭만적이고 멋있지 않다. 담배를 하루에 세 갑을 피웠다. 글을 쓸 때 담배가 재떨이에 쌓였다”고 말했다.

이어 “마음을 먹으면 소주를 하루에 12병도 먹었다. 다 1등 해야 하니까 술 마시는 것도 1등을 해야 하는 거다. 그렇게 사람을 끌고 다니면서 술을 마셨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건 참 비밀스러운 이야기인데 8~9년 동안 병석을 살다가 천국에 갔다. 우리 남편이 영동 사람이다. 어릴 적 존경하는 형이 있었다고 하더라. 6.25 전에 책을 줬다고 했다. 뭔지도 모르고 벽장에 넣고 지냈는데 그게 불온서적이었다. 어렸을 때 고문을 당했다고 하더라”라고 털어놨다.

또 최선자는 “어린 것이 초주검이 돼서 뼈가 다 부서졌다더라. 그래서 시부모님이 호랑이 새끼까지 가져다가 먹였다고 하더라. 그래서 사람이 돼서 작가 자리까지 온 거다. 나중에 아프고 기침하고 가래가 끼면 치료가 안 되더라. 또 오래된 서가에서 몇 시간씩 있다 보니 곰팡이나 이런 걸 이기지 못했다. 마지막에 산소 호흡기를 길 정도로 나빠지고 회복이 안 됐다”고 전했다.

문수연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준석 공천개입 의혹
    이준석 공천개입 의혹
  2. 2토트넘 퇴장 리버풀
    토트넘 퇴장 리버풀
  3. 3모범택시3 장나라 악역
    모범택시3 장나라 악역
  4. 4강민경 주사이모 의혹
    강민경 주사이모 의혹
  5. 5황희찬 울버햄튼 10연패
    황희찬 울버햄튼 10연패

스포츠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