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게임스 타임머신]귀여운 몬스터 '이 놈의 인기란 …'

헤럴드경제 헤럴드게임스
원문보기
- 아케이드 게임 '몬스터 꾸루꾸루'출시 … 방향, 발사키 조합으로 간단한 조작법
10년전 발행된 본지 48호(2002년 11월 24일)에 귀여운 몬스터를 내세운 '몬스터 꾸루꾸루'가 출시됐다는 기사가 게재됐다. '몬스터 꾸루꾸루'는 유저가 가진 귀여운 몬스터를 불러내 상대를 없애는 방식의 간단한 아케이드 게임이다. 여러 명이 모두 적이 돼 게임을 할 수 있고 팀을 나누어 할 수도 있다.

게임 플레이 중 나오는 다양한 아이템을 이용하면 더욱 흥미로운 플레이를 할 수 있다. '몬스터 꾸루꾸루'는 방향키와 하나의 발사키(스페이스 바)만 존재해 누구나 손쉽게 즐길 수 있다. 상대방을 이기기 위해서는 몬스터 꾸루를 빠르고 신속하게 던져야 한다. 등장 캐릭터는 야미, 숭이, 우찌, 뭉치, 슈가, 누피 총 여섯 종이다.


▲ 10년 전 손노리가 개발한 '몬스터 꾸루꾸루'는 넷마블에서 서비스됐다

모두 몬스터의 모습을 취하고 있지만 귀여운 모습으로 구현돼 있어 인기를 끌었다. 캐릭터는 꾸루와 충돌해도 죽고, 꾸루와 가까운 범위안에 있어도 죽게 되므로 유저는 귀여운 꾸루를 재빨리 피해야 한다. 상대방 보다 먼저 죽을 수도 있으므로 주의해 가면서 화면 상의 블록을 파괴하고 그 속에 있는 아이템을 획득해야 한다.

상대방이나 본인의 꾸루를 요리조리 피해 도망다녀야 하고, 특히 독특한 형태로 변해 터지기 직전엔 근처에 가지 않거나 근처의 블록을 방패 삼아 숨어야 한다. 캐릭터가 몬스터 꾸루 폭파에 닿으면 사망해 꾸루 유령으로 변한다. 이 상태에서 같은 편 캐릭터가 건드리면 다시 살아나게 되며, 상대편 캐릭터와 충돌하면 사망하며 유령이 된다.

'몬스터 꾸루꾸루'는 발사할 수 있는 꾸루의 수 늘리기, 꾸루의 폭파 범위 늘리기, 캐릭터 이동 속도 빨리하기 등의 아이템을 얻으며 파워 업 된다. 초기엔 주변에 블록이 있기 때문에 안전하나 아이템을 먹기 위해 블록을 깨다 보면 빈 공간이 많이 생기고 상대방과 만나게 된다.


※ '게임스 타임머신'은 10년 전 국내외 게임업계의 이슈가 무엇이었는지 본지의 과거 기사를 통해 회고해보는 코너입니다.

강은별 기자 game@heraldcorp.com

- 헤럴드 생생뉴스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신민아 김우빈 결혼 기부
    신민아 김우빈 결혼 기부
  2. 2안세영 야마구치 결승전
    안세영 야마구치 결승전
  3. 3대구 한국영 영입
    대구 한국영 영입
  4. 4페이커 e스포츠 조언
    페이커 e스포츠 조언
  5. 5손흥민 토트넘 이적
    손흥민 토트넘 이적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