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나은이 아빠'에서 태극전사로 돌아온 박주호, 벤투 '눈도장'

연합뉴스 최송아
원문보기
러시아 월드컵 첫 경기서 부상 낙마…복귀전서 A매치 첫 골
첫 골 넣은 박주호    (천안=연합뉴스) 한종찬 기자 = 16일 오후 천안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축구대표팀 평가전 대한민국 대 파나마의 경기. 박주호가 골을 넣고 환호하고 있다. 2018.10.16
    saba@yna.co.kr
(끝)

첫 골 넣은 박주호
(천안=연합뉴스) 한종찬 기자 = 16일 오후 천안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축구대표팀 평가전 대한민국 대 파나마의 경기. 박주호가 골을 넣고 환호하고 있다. 2018.10.16 saba@yna.co.kr (끝)



(천안=연합뉴스) 최송아 기자 = '나은이 아빠'가 아닌 '태극전사' 박주호(31·울산)가 골과 함께 돌아왔다.

박주호는 16일 천안종합운동장에서 열린 파나마와의 국가대표 평가전에서 경기 시작 6분 만에 선제골을 터뜨려 2만5천여만 원 관중의 함성을 한몸에 받았다.

황희찬(함부르크)이 오른쪽 측면에서 상대 수비를 절묘하게 벗겨낸 뒤 패스를 보냈고, 재빠르게 오버래핑에 들어간 박주호는 깔끔한 왼발 슛을 꽂아 한국에 첫 골을 선사했다.

그의 38번째 A매치에서 나온 첫 골이다.

측면 수비수와 수비형 미드필더를 모두 소화할 수 있는 박주호는 태극전사 중 대표적인 '멀티 플레이어'로 꼽힌다.

2010년 1월 핀란드와의 친선경기부터 A대표팀에 승선해 8년 넘게 활약했으나 이 경기 전까지 골 맛을 본 적은 없었다.


이날 파나마전은 그에겐 연이은 월드컵 불운과 부상 악몽을 지나온 끝에 국가대표로 존재감을 되찾는 경기에서 나온 마수걸이 골이라 의미가 더 컸다.

[월드컵] 들것에 실려 나가는 박주호
(니즈니노브고로드=연합뉴스) 진성철 기자 = 18일 러시아 니즈니 노브고로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러시아 월드컵 F조 대한민국 대 스웨덴의 경기에서 박주호가 부상으로 인해 실려 나가고 있다. 2018.6.18
    zjin@yna.co.kr


[월드컵] 들것에 실려 나가는 박주호 (니즈니노브고로드=연합뉴스) 진성철 기자 = 18일 러시아 니즈니 노브고로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러시아 월드컵 F조 대한민국 대 스웨덴의 경기에서 박주호가 부상으로 인해 실려 나가고 있다. 2018.6.18 zjin@yna.co.kr



박주호는 2014 브라질 월드컵 때 부상으로 이탈한 김진수(전북)를 대신해 발탁돼 생애 첫 월드컵 무대를 밟았지만, 한 경기도 뛰지 못했다.

올해 러시아 월드컵을 앞두고는 독일 도르트문트에서 출전 기회를 잡지 못한 채 잊히는 듯했으나 유럽 생활을 접어가면서까지 뛸 곳을 찾아 K리그로 왔다. 노력은 러시아 엔트리 최종 엔트리 승선으로 이어졌다.


조별리그 첫 경기인 스웨덴전부터 선발 출전했으나 전반전 허벅지 근육을 다쳐 그대로 대회를 접는 불운이 그를 덮쳤다.

지난달 말 소속팀 경기를 통해 돌아오기 전까지 재활하는 동안 그는 딸과 함께 방송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면서 '나은이 아빠'라는 수식어로 더 유명해졌다.

복귀한 지 얼마 되지 않았음에도 파울루 벤투 감독의 부름을 받은 박주호는 뜻깊은 골과 함께 '국가대표 박주호'로 돌아왔다.


경기가 아쉬운 2-2 무승부로 끝났으나 그는 첫 선발 출전에 골을 비롯해 무난한 복귀전을 치르면서 내년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을 향한 태극전사의 경쟁에 명함을 내밀었다.

박주호 골~
    (천안=연합뉴스) 양영석 기자 = 16일 오후 천안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축구대표팀 평가전 대한민국 대 파나마의 경기. 박주호가 골을 넣고 환호하고 있다. 2018.10.16
    youngs@yna.co.kr


박주호 골~ (천안=연합뉴스) 양영석 기자 = 16일 오후 천안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축구대표팀 평가전 대한민국 대 파나마의 경기. 박주호가 골을 넣고 환호하고 있다. 2018.10.16 youngs@yna.co.kr



songa@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세영 인도오픈 결승
    안세영 인도오픈 결승
  2. 2박서진 육아
    박서진 육아
  3. 3유재석 대상 소감
    유재석 대상 소감
  4. 4지상렬 신보람 결혼
    지상렬 신보람 결혼
  5. 5한중 관계 개선
    한중 관계 개선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