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1.7 °
스포츠서울 언론사 이미지

배구협회, 차해원 여자대표팀 감독 사직서 수리

스포츠서울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2018 아시안게임 여자배구 한국과 카자흐스탄의 경기가 21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겔로라 붕 카르노(GBK) 배구장에서  열렸다. 차해원 감독이 작전지시를 하고 있다. 자카르타(인도네시아) | 최승섭기자 thunder@sportsseoul.com

2018 아시안게임 여자배구 한국과 카자흐스탄의 경기가 21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겔로라 붕 카르노(GBK) 배구장에서 열렸다. 차해원 감독이 작전지시를 하고 있다. 자카르타(인도네시아) | 최승섭기자 thunder@sportsseoul.com


[스포츠서울 도영인기자] 최근 사의를 표명한 차해원 여자배구대표팀 감독의 사직서가 수리됐다.

대한민국배구협회는 12일 대표팀전임감독선발인사위원회를 열고 “최근 발생한 불미스러운 일로 미루어 볼 때 팀 관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성적부진에 따른 여자대표팀의 분위기를 쇄신하여 새로운 출발을 다짐하기 위한 것이다”라고 수리 배경을 설명했다.

지난 2월 임기 4년의 여자배구 대표팀 전임 사령탑에 올랐던 차 감독은 1년도 채우지 못한 채 지휘봉을 내려놨다. 차 감독은 발리볼네이션스리그(VNL)에서 16개팀 가운데 12에 그쳤다. 이어진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선 동메달을 획득했고, 세계선수권대회에서도 조별리그에서 1승4패의 성적으로 아쉬운 성적을 냈다.

뿐만 아니라 차 감독은 세계선수권대회를 앞두고 선수촌에서 합숙훈련을 하는 가운데 코칭스태프의 성추문이 발생하기도 했다. 협회는 관리소홀의 책임을 물어 차 감독의 사표를 수리했다.

차기 감독의 선발 시기 등은 2019년 국제대회 일정을 고려하여 추후 논의 될 예정이다.
dokun@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앤더슨 디트로이트 계약
    앤더슨 디트로이트 계약
  2. 2트럼프 FIFA 평화상
    트럼프 FIFA 평화상
  3. 3코리아컵 결승전
    코리아컵 결승전
  4. 4김건희 집사 게이트 조영탁
    김건희 집사 게이트 조영탁
  5. 5손흥민 토트넘 복귀
    손흥민 토트넘 복귀

스포츠서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