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8.9 °
스포티비뉴스 언론사 이미지

카푸의 의구심 "호날두, 세리에A에선 덜 위협적일 것"

스포티비뉴스 이종현 기자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스포티비뉴스=이종현 기자] 브라질 레전드이자 두 번의 월드컵 우승에 빛나는 전설적인 풀백 카푸가 이탈리아 세리에A에서 호날두(33, 유벤투스)를 평가했다. 그는 "호날두는 덜 위협일 것이다"고 평했다. 세리에A에선 그렇다는 뜻이다.

호날두는 이적 이후 개막전부터 꾸준히 뛰었다. 빠른 데뷔 골을 위해 고군분투했다. 그러나 첫 3경기에서 득점하지 못했다. 결국 사수올로와 리그 4라운드 경기에서 멀티 골을 넣었다. 이어 5라운드 프로시노네전에서도 득점했다.

최근 도우미로서 임무도 충실하다. 호날두는 6라운드 볼로냐전 1도움, 7라운드 SSC 나폴리전 2도움으로 4도움 도움 선두에 올라있다.

하지만 카푸는 단호했다. 그는 다국적 스포츠매체 'ESPN'과 인터뷰에서 "호날두가 물론 세리에A의 시장성에 도움이 되는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세리에A에선 라리가보단 덜 위협적일 것이다. 팀 간의 전력 차이 그리고 피지컬 차이가 있다"고 설명했다.

칭찬도 했다. 그는 "호날두는 항상 호날두다. 세계 최고의 선수고 세리에A에 스타 플레이어 파급력을 줄 것"이라고 설명했다.

카푸는 세리에A가 최전성기 때 AS 로마, AC 밀란에서 활약했다. 하지만 최근 세리에A가 약화됐다며 아쉬움을 드러냈다. 그는 "과거 내가 뛸 때는 AS 로마, AC 밀란, 인터밀란, 라치오, 유벤투스, 삼프도리아, 나폴리 등 더 경쟁적이었다. 불행히도 지금은 프리미어리그, 분데스리가, 라리가보다 덜 경쟁적이다. 이전으로 세리에A가 돌아가야 한다"고 평했다.

아직 시즌 초반이다. 앞으로 호날두의 경기력에 달렸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모범택시3 타짜도기
    모범택시3 타짜도기
  2. 2월드컵 홍명보 경기시간
    월드컵 홍명보 경기시간
  3. 3이강인 PSG 대승
    이강인 PSG 대승
  4. 4김민재 풀타임 뮌헨
    김민재 풀타임 뮌헨
  5. 5양민혁 포츠머스 관중 사망
    양민혁 포츠머스 관중 사망

스포티비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