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4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서울시, 먹방 '원나잇 푸드트립'으로 서울 매력 알려

뉴시스 박대로
원문보기
tvN 아시아 '원나잇 푸드트립', 3일부터 한달간 동남아 9개국에 4편 방영중

【서울=뉴시스】박대로 기자 = 서울시는 tvN 아시아 인기 한류먹방 '원나잇 푸드트립: 인터내셔널 에디션 2'로 동남아시아 9개국 900만 시청자들에게 서울의 먹거리와 볼거리를 선보이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아시아 한류채널 tvN아시아를 통해 방영 중인 '원나잇 푸드트립: 인터내셔널 에디션 2' 서울편은 4회로 구성됐다. 동남아권에서 인기 있는 가수 정준영과 개그맨 조세호, 태국 모델 출신 배우인 엇 파니츠쿤(Utt Panichkul)과 말레이시아 출신으로 대만에서 활동 중인 싱어송라이터 조이스 추(Joyce Chu)가 출연한다.

출연자들은 서울의 다양한 음식을 즐긴다. 여권에 목표 도장 70개를 채우기 위한 경쟁을 한다. 통인시장 등 서울 관광지에서 만점 도장 획득 과제를 수행한다.


실제 서울에 사는 연예인이 출연해 서울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음식과 관광 명소를 동남아 현지 시민에게 소개한다.

'K-Culture' 편에서는 한류스타의 단골 양곱창집, 한류드라마 촬영지인 족발집 등 한류와 연관이 있는 먹거리가 소개됐다. 'Dynamic' 편은 산낙지가 통으로 들어가는 냉면집, 롯데월드 공포체험 등을 통해 서울의 볼거리·체험거리를 보여줬다.

'Unique' 편은 계곡에서 먹는 닭백숙과 도심 속 힐링 카페의 디저트 등 한국에만 있는 먹거리를 소개했다. 'Traditional' 편은 통인시장 엽전 도시락과 한의원 체험 등 한국의 전통을 엿볼 수 있는 장소를 보여줬다.



'K-Culture'편을 시작으로 3일부터 매주 월요일 오후 6시30분(HKT: 홍콩 현지시간)부터 30분간 방영 중이다. 국내에서는 26일부터 한달간 매주 수요일 오후 9시(KST: 한국 현지 시간)에 온스타일에서 방영될 예정이다.

tvN아시아 관계자는 서울편 1·2회 방송 직후 "서울의 먹거리와 놀거리, 그리고 명소들을 다 함께 볼 수 있어서 좋았다"며 "외국인 출연자와 정준영, 조세호의 조합이 너무 재미있다"고 말했다.

이은영 서울시 관광사업과장은 "맛집 탐방과 여행이 일상화되면서 전 세계적으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콘텐츠인 먹방에 주목했다"며 "이번 방송이 뜨거운 반응 속에 방영되고 있는 만큼 향후 서울의 맛집을 찾아오는 동남아 관광객들이 획기적으로 증가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daero@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미스 핀란드 인종차별 논란
    미스 핀란드 인종차별 논란
  2. 2조지호 파면 결정
    조지호 파면 결정
  3. 3손흥민 토트넘 이별
    손흥민 토트넘 이별
  4. 4신안산선 공사장 사고
    신안산선 공사장 사고
  5. 5대전 충남 행정통합
    대전 충남 행정통합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