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부기 나이트' 버트 레이놀즈, 심장마비로 별세…향년 82세

헤럴드경제 안태현
원문보기
사진=영화 '부기 나이트' 스틸컷 속 버트 레이놀즈

사진=영화 '부기 나이트' 스틸컷 속 버트 레이놀즈


[헤럴드POP=안태현 기자] 70년대 미국 할리우드 영화계를 풍미한 ‘섹시 스타’ 버트 레이놀즈가 심장마비로 별세했다. 향년 82세.

6일(현지시각) 버트 레이놀즈의 대리인 토즈 아이즈너는 그가 심장마비로 플로리다에 위치한 병원에서 숨졌다는 소식을 발표했다. 버트 레이놀즈는 지난 2010년 심장 수술을 받은 바 있다.

미시건에서 태어난 버트 레이놀즈는 5살 때 사우스 플로이다로 이주했다. 팜 비치 하이스쿨에서 풋볼 선수로 이미 유명했던 그는 장학금을 받고 플로리다 주립 대학에 입학했다가 무릎 부상을 당한 뒤 배우로 전향했다.

그렇게 배우로 전향한 뒤 버트 레이놀즈는 1970~80년대 초반 ‘서바이벌 게임’, ‘스모키 밴디트’, ‘베스트 리틀 호하우스 인 텍사스’ 등에 출연하며 많은 사랑을 받았고, 특히 ‘서바이벌 게임’에서는 트레이드 마크인 콧수염과 함께 마초 캐릭터로 열연하며 1970년대를 대표하는 섹스심벌로 떠올랐다.

버트 레이놀즈 역시 생전에 자신의 최고작으로 ‘서바이벌 게임’을 꼽을 정도. 또한 그는 1997년 ‘부기 나이트’에서 포르노 감독 잭 호너 역을 맡아 호평을 받았고 골든글로브상 남우 주연상을 수상, 아카데미 남우 조연상 후보에 오르기도 했다.

이처럼 한 시대를 대표하는 배우의 사망 소식에 할리우드 스타들 또한 조의를 표했다. ‘터미네이터’로 유명한 아놀드 슈워제네거는 고인에 대해 “버트 레이놀즈는 나의 영웅이었으며, 늘 앞서가는 사람이었다”며 “위대한 유머감각으로 늘 날 일깨웠다. 유족에게 위로를 전한다”고 추모했다.


pop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POP & heraldpop.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원숙 컨디션 난조
    박원숙 컨디션 난조
  2. 2윤정수 원진서 결혼
    윤정수 원진서 결혼
  3. 3통일교 특검 수사
    통일교 특검 수사
  4. 4박지훈 정관장 삼성 승리
    박지훈 정관장 삼성 승리
  5. 5김장훈 미르 신부 얼굴 노출 사과
    김장훈 미르 신부 얼굴 노출 사과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