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스포츠투데이 김현민 기자] 배우 박해미의 남편인 뮤지컬 연출가 황민이 음주 교통사고를 일으킨 가운데 그가 몰던 차량이 주목받고 있다.
경찰과 소방당국에 따르면 황민은 27일 밤 11시 15분쯤 경기도 구리시 강변북로 남양주 방향 토평나들목 인근에서 자신의 차량인 크라이슬러 닷지 챌린저 SRT 헬캣(Chrysler Dodge Challenger SRT Hellcat)을 몰고 가다가 갓길에 정차 중이던 25t 화물차를 들이받았다.
이 사고로 황민과 함께 차량에 타고 있던 극단 단원 2명이 사망했고 황민을 비롯한 나머지 동승자 2명과 화물차 운전자 1명이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았다.
황민이 몰던 크라이슬러 닷지 챌린저 SRT 헬캣은 미국 자동차 회사 크라이슬러 그룹의 브랜드 중 하나인 닷지의 스포츠카다. SRT는 '스트리트 앤드 레이싱 테크놀로지(Street and Racing Technology)'의 줄임말로, 닷지의 고성능 모델 라인업이다.
닷지의 SRT 모델 차량으로는 닷지 바이퍼를 비롯해 닷지 네온 SRT-4, 닷지 램 SRT-10, 닷지 차저 SRT-8, 닷지 챌린저 SRT-8, 닷지 매그넘 SRT-8, 닷지 캘리버 SRT-4 등이 있다.
그 중 닷지 챌린저는 1960년대 미국 머슬카 1세대로 인기를 얻었던 닷지 차저와 닷지 챌린저의 디자인을 가져와 2008년 벤츠사의 LC플랫폼으로 재해석된 스포츠카다. 다양한 모델과 옵션이 존재하며 국내에는 6.2리터 슈퍼차저 V8 HEMI 엔진이 적용된 하이엔드 모델인 닷지 챌린저 SRT 헬캣, 6.4리터 자연흡기 V8 HEMI 엔진이 적용된 닷지 챌린저 스캣팩 쉐이커 SRT 392 두 가지 모델이 수입된다.
닷지 챌린저의 가격은 옵션에 따라 1억4500만~1억5500만 원에 달한다.
김현민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