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ITWorld 언론사 이미지

How-To : 2개의 애플 ID를 합치는 방법

ITWorld
원문보기
애플 ID의 백엔드 시스템이 시대를 따라가지 못하는 느낌을 받을 때가 있다. 특히 계정, 데이터, 여러 개의 애플 ID가 사용하는 앱 소유권 등에 대해 애플이 변화를 유연하게 받아들이지 않는 기업임을 감안하면 더욱 그렇다. 애플 생태계에 등을 돌린 많은 사용자처럼 필자도 한동안 2개의 애플 ID를 사용해왔다. 하나는 구매에 쓰고, 하나는 아이클라우드에 사용한다. 다른 많은 사용자들처럼 필자도 하나로 아이디를 통합해서 쓰고 싶다.

Macworld 독자 가운데서도 한동안 지메일 주소로 연결된 애플 ID를 사용하다가, 자녀가 새로운 애플 ID로 아이패드를 리셋해 번거로워진 경우가 있다. 기존의 지메일 주소로 데이터를 합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이때 아이클라우드 주소를 사용하는 애플 ID로 아직 구매를 한 적이 없기 때문에, 가장 간단한 방법은 아이클라우드 주소를 버리고 맥OS와 IOS에 모두 지메일 주소로 로그인하는 것이다.

애플 ID 계정에 이메일 주소를 추가할 수 있지만, 아이클라우드 주소는 병합할 수 없다. 즉, 이 경우 아이클라우드 주소를 사용하는 애플 ID를 삭제한 후, 이 주소를 기존에 쓰던 지메일 애플 ID 계정에 추가할 방법은 없다. 다른 방법으로는 지메일로 등록했던 기존 애플 ID를 삭제하고, 아이클라우드 주소가 든 새 애플 ID에 이 지메일을 추가하는 것이다. 이 경우 과거 지메일 기반 애플 ID의 구매 데이터나 저장 내역 등은 모두 사라지게 된다. editor@itworld.co.kr

Glenn Fleishman editor@itworld.co.kr
저작권자 한국IDG & ITWorl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예진 현빈 아들
    손예진 현빈 아들
  2. 2하나은행 사키 신한은행
    하나은행 사키 신한은행
  3. 3김동완 가난 챌린지 비판
    김동완 가난 챌린지 비판
  4. 4쿠팡 정부 진실 공방
    쿠팡 정부 진실 공방
  5. 5황하나 마약 투약 혐의
    황하나 마약 투약 혐의

이 시각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