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1.8 °
스포티비뉴스 언론사 이미지

[라리가 ISSUE] '17세' 이강인 통했다…시즌 내내 발렌시아 1군서 훈련

스포티비뉴스 조형애 기자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스포티비뉴스=조형애 기자] '발렌시아 신성' 이강인(17)이 프리시즌을 통해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2018-19 시즌 전체를 1군에서 함께 할 예정이다.

이강인은 지난달 발렌시아와 재계약을 맺었다. 레알 마드리드 등 유럽 유수의 명문 구단들이 이강인에게 눈독을 들이면서 구단이 재계약을 서둘렀고 유소년급 최고 대우에 버금가는 대우로 이강인을 대우했다.

곧장 합류한 1군 프리시즌 경기에서는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꾸준히 출장하며 가능성을 인정받다, 지난 12일(이하 한국 시간) 메스타야에서 열린 레버쿠젠과 경기서는 후반 막판 교체 투입돼 스코어를 3-0으로 벌리는 쐐기 골을 터트렸다.



당초 이강인은 B팀에서 경험을 쌓은 뒤 1군으로 콜업 될 것으로 보였다. 하지만 프리시즌 영향력은 컸다.

14일 스페인 수페르데포르테는 이강인이 1군에 머무른다고 보도했다. 매체는 '시즌 전체를 1군에서 훈련할 것'이라면서 17세에 불과한 이강인이 1군 무대 장벽을 깼다고 전했다.

차근차근 성장시킨다는 기존 마르셀리노 가르시아 토랄 감독 기조는 유지한다. 매체는 '마르셀로노 리노 감독이 이강인에 대한 사랑에 빠졌으나, 부담을 주는 것은 비생산적으리는 것을 알고 있다'면서 시간을 가지고 지켜볼 것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재명 대통령 행정통합
    이재명 대통령 행정통합
  2. 2김호중 성탄절 가석방
    김호중 성탄절 가석방
  3. 3문정희 날라리
    문정희 날라리
  4. 4조진웅 소년범 의혹
    조진웅 소년범 의혹
  5. 5넷플릭스 워너브러더스 인수
    넷플릭스 워너브러더스 인수

스포티비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