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멜로망스, ‘미스터 션샤인’ OST 합류…‘좋은 날’

이데일리 김윤지
원문보기
사비나앤드론즈 참여곡 연달아 공개

[이데일리 스타in 김윤지 기자]케이블채널 tvN 토일 미니시리즈 ‘미스터 션샤인’이 멜로망스와 사비나앤드론즈가 참여한 OST 두 곡을 연달아 발매한다.

‘미스터 션샤인’ 측은 오는 5일 오후 6시, 드라마의 다섯 번째 OST인 멜로망스의 ‘좋은 날’ 음원 및 뮤직비디오가 공개되고, 이어서 6일 낮 12시에는 여섯 번째 OST 사비나앤드론즈의 ‘My Home (Eugene‘s Song)’ 음원이 공개된다고 3일 밝혔다.

‘좋은 날’은 사랑하는 사람이 생겨 온 마음에 상대가 피어나고, 그리워하게 되는 마음을 서정적으로 풀어낸 노래이다. 멜로망스 김민석의 깔끔하면서도 깊이 있는 보컬이 감성을 한층 더 자극하며 울림을 선사한다.

이번 OST 역시 음악감독 남혜승과 작곡가 박진호가 작곡 및 작사를 함께 맡았고, 멜로망스의 정동환이 편곡에 함께 참여했다.

‘좋은 날’은 지난 29일 방영된 드라마 8회 엔딩인 유진 초이(이병헌 분)와 고애신(김태리 분)의 허그신에 삽입됐다.

사비나앤드론즈의 ‘My Home (Eugene’s Song)’은 드라마 초반 어린 유진 초이가 조선을 떠나 미국에 도착한 뒤, 처음 접한 뮤직박스에서 흘러나온 ‘그린슬리브스(Greensleeves)’를 모티브로 한 곡이다. 익숙한 ‘그린슬리브스’의 멜로디로 시작해, 가사와 함께 새로운 멜로디로 이어져 ‘미스터 션샤인’만의 노래로 재탄생되었다.


드라마 전반을 관통하는 ‘그린슬리브스’의 선율은 뜨거운 사랑과 희망, 희생과 열정을 표현하고 있다. 이 선율 위에 탄생한 ‘My Home (Eugene‘s Song)’은 드라마를 상징할 수 있는 주제곡으로, ’미스터 션샤인‘의 다른 어떤 음악 보다 먼저 완성된 곡이라고 전해진다.

‘My Home (Eugene’s Song)’의 가사에는 유진이 가슴 속에 숨겨온 이야기와 어린 시절의 그리움이 묻어있다. 여기에 사비나앤드론즈 특유의 몽환적이면서도 쓸쓸한 보이스가 더해져 유진의 아픔을 잘 표현해내 가슴 한 곳의 먹먹함을 더할 예정이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미르 결혼식 해명
    미르 결혼식 해명
  2. 2트럼프 나이지리아 공습
    트럼프 나이지리아 공습
  3. 3KBS 연기대상 후보
    KBS 연기대상 후보
  4. 4대통령 신년 연하장 발송
    대통령 신년 연하장 발송
  5. 5김정은 집사 김창선 사망
    김정은 집사 김창선 사망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