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文대통령, 내주 5일간 '여름휴가' 보낸다…콘셉트는?

더팩트
원문보기


문재인 대통령이 오는 30일부터 닷새간 여름휴가에 들어간다. 사진은 지난 7월 여름휴가를 다녀온 뒤 관저에서 독서 중인 문 대통령./청와대 페이스북

문재인 대통령이 오는 30일부터 닷새간 여름휴가에 들어간다. 사진은 지난 7월 여름휴가를 다녀온 뒤 관저에서 독서 중인 문 대통령./청와대 페이스북


靑 "아무것도 없다…순수한 휴가 그 자체"

[더팩트ㅣ청와대=오경희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7말 8초' 여름 휴가에 들어간다. 오는 30일부터 닷새간 휴식을 취한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27일 오후 춘추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다음주 월요일부터 5일 동안 문 대통령의 휴가"라고 밝혔다.

김 대변인은 문 대통령의 휴가 일정에 대해 "이전에는 통상적으로 대통령이 어디로 휴가를 가고 갈 때 책은 뭘 들고 가고 등 일정을 설명 드린 것 같은데 이번에는 아무것도 없다"며 "순수한 휴가 그 자체"라고 말했다.

'콘셉트 없는 휴가 배경'에 대해선 "휴가 그 자체 본연의 의미로 보내시겠다는 그런 취지"라며 "거창한 의미를 담거나 하는 것이 부자연스러워 보인다고 생각하신 것 같다"고 설명했다.

앞서 문 대통령은 평창동계올림픽 직후인 지난 2월 27일과 남북·북미 대화를 중재하며 지친 심신을 달래고자 지난 6월 7일 각각 하루짜리 연가를 냈다. 또 러시아 순방 등 강행군으로 감기몸살에 걸려 지난달 27~28일 이틀간 휴가를 냈다.

문 대통령은 취임 전후 "휴식은 곧 경쟁력"이라며 연차유급휴가 사용 의무화를 강조해왔다. 지난해엔 연가 14일(5월 10일 취임으로 21일→14일) 중 8일 간의 휴가를 썼다. 북한의 도발 속에서 그해 7월 30일부터 8월 6일까지 경남 진해 군 부대 내 휴양시설에서 여름 휴가를 보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진태현 박시은 2세 계획 중단
    진태현 박시은 2세 계획 중단
  2. 2샌프란시스코 말리 이정후
    샌프란시스코 말리 이정후
  3. 3굿파트너2 김혜윤
    굿파트너2 김혜윤
  4. 4제주SK 조자룡 대표이사 선임
    제주SK 조자룡 대표이사 선임
  5. 5임은정 백해룡 공방전
    임은정 백해룡 공방전

더팩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