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0 °
IT조선 언론사 이미지

남보다 빨리 아이폰5 예약하려면

IT조선
원문보기

애플 아이폰5의 국내 예약판매 일자가 11월 30일 저녁 10시로 정해짐에 따라, SK텔레콤과 KT는 홈페이지 운영에 비상이 걸렸다. 아이폰 출시와 관련해 이미 수 차례 경험을 한 KT가 SK텔레콤보다 조금 유리하지만, 양사 모두 물리적으로 대거 몰리는 사용자 수를 서버가 얼마나 효과적으로 맞이할 지 예측하기 어렵다.


때문에 소비자가 아무리 매의 눈으로 예약판매 시간에 맞춰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구매 절차를 따라한다 해도 1차수로 예약하기 쉽지 않다. 어떻게 해야 가장 빠른 차수로 예약할 수 있을까?


SK텔레콤과 KT는 각각 T월드샵과 올레닷컴을 통해 제품 판매에 들어간다. 해당 사이트와 예약 가입 링크는 밤 10시는 돼야 열리고, 이통사들이 해당 사이트 링크를 내놓지 않는다.


아쉽게도 SK텔레콤용 아이폰5를 가장 먼저 예약할 수 있는 방법이 없다. 홈페이지에서만 가입 신청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런데 KT를 이용하려 마음 먹었다면 한 가지 방법이 있다. 바로 ‘문자메시지’를 이용하는 것이다. 사전에 문자메시지를 작성해 놓은 후 정확하게 밤 10시가 될 때 이를 전송하면 된다.


이 같은 가입 방법은 KT가 지난해 아이폰4S 판매 당시 활용했던 것으로, 덕분에 홈페이지에 몰리는 트래픽을 일정 수준 분산시켜 서버 다운 등의 상황이 연출되지 않기도 했다.




▲ 지난해 아이폰4S 예약판매 당시 1차 개통에 성공했음을 확인해주는 문자메시지


소비자는 수신인으로 ‘##4545’를 지정한 후 "아이폰5 16 화이트" "아이폰5 32 화이트" 등 원하는 제품명을 입력해 밤 10시 정각에 문자 메시지를 보내면 된다. 단, 신청 메시지에 “^^”나 “수고” 등의 다른 글이 들어가면 예약에 실패했다는 응답을 받을 수 있으니 유의하자.


애플 아이폰5는 전작에 비해 0.5인치 커진 4인치 디스플레이와 800만 화소 카메라, 한국어 시리 등을 지원한다.


이진 기자 miffy@it.co.kr


상품지식 전문뉴스 미디어잇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입짧은햇님 활동 중단
    입짧은햇님 활동 중단
  2. 2이재성 16강 진출
    이재성 16강 진출
  3. 3윤석화 별세 오보
    윤석화 별세 오보
  4. 4통일교 전재수 금품수수
    통일교 전재수 금품수수
  5. 5김정은 자력갱생
    김정은 자력갱생

이 시각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