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0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드루킹 측근 도 변호사 영장 기각…신동욱 “노회찬 면죄부 만들어준 꼴”

헤럴드경제 이운자
원문보기
신동욱 공화당 총재 SNS캡처.

신동욱 공화당 총재 SNS캡처.


[헤럴드경제=이슈섹션] 공화당 신동욱 총재가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에게 불법 정치자금 5000만원을 전달했다는 드루킹 측근 도 모 변호사의 구속영장 기각 소식에 SNS를 통해 “노회찬 면죄부 만들어준 꼴”이라고 지적했다.

신 총재는 20일 새벽 자신의 페이스 북을 통해 “‘노회찬 불법자금’ 드루킹 측근 변호사 구속영장 기각, 특검이 떡검된 꼴이고 첫발부터 헛발질 꼴이다”이라며 “끼리끼리 카르텔 꼴이고 제2의 우병우 나타난 꼴이다”고 비난했다.

이어 “방망이 한 번에 특검 무용지물 꼴이고 청탁뇌물의 연결고리 절단한 꼴이다”이라고 비꼬며 “노회찬 면죄부 만들어준 꼴이고 김경수 의혹 꼬리 잘라준 꼴이다”이라고 말했다.

앞서 신 총재는 두루킹 정치 자금을 받았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노회찬 원내대표에 대해 “깨끗한 척 뒤가 구린꼴이고 정의로운 척 비리 온상 꼴이다”라고 비난하면서 “노회찬 조사 불가피가 아니라 구속 불가피 꼴이고 노회찬의 생얼 드러나 꼴이다. 정의당 아니라 부패당 꼴이고 돈통세탁 들통 난 꼴이다”라며 비난의 강도를 높였다.

이어 “노회찬 글이 보이는 꼴이고 꼴값 떨더니 꼴좋은 꼴이다. 깨끗한 척 뒤가 구린꼴이고 정의로운 척 비리 온상 꼴이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법원의 도 변호사의 구속영장 기각 소식에 드루킹 특검팀의 수사 차질이 불가피해질 전망이다. 수사 시한을 한 달여 가량 남겨둔 특검팀은 진술분석 등 보강 조사를 거쳐 수사 방향을 다시 설정할 계획이다.

online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주 도서관 붕괴
    광주 도서관 붕괴
  2. 2온유 피부 관리
    온유 피부 관리
  3. 3이경실 세바퀴 하차
    이경실 세바퀴 하차
  4. 4김완기 감독 자격정지
    김완기 감독 자격정지
  5. 5김혜경 여사 쌍샘자연교회
    김혜경 여사 쌍샘자연교회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