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5 °
YTN 언론사 이미지

드루킹 특검, 김경수 참석 주장 '킹크랩 시연회' 재연 검토

YTN 권남기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앵커]

댓글 여론 조작 의혹을 수사하는 특검팀이 댓글 조작 매크로 프로그램인 킹크랩을 다시 만들어 시연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앞서 드루킹 일당은 김경수 경남도지사가 킹크랩 시연에 참여했다고 주장해왔습니다.

권남기 기자입니다.

[기자]

드루킹 등 경공모 일당은 댓글 조작을 위해 '킹크랩'이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해 왔습니다.


드루킹 특검이 이른바 킹크랩 시연회를 재연할 계획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앞서 드루킹 측은 지난 2016년 김경수 경남도지사 앞에서 해당 프로그램을 시연했다고 주장했지만 김 도지사는 관련 의혹을 부인했습니다.

[김경수 / 경남도지사(지난 5월 4일) : (드루킹 댓글 조작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그 부분 이미 아니라고 여러 번 말씀드렸던 것 같습니다.]


특검은 누구의 말이 맞는지 확인하기 위해 당시 시연회 재연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킹크랩 서버 구축에 관여한 트렐로 강 모 씨 등을 연이어 불러 조사했습니다.

[박상융 / 특검보 : (시연회) 당시에 구현했던 (킹크랩) 성능이 어느 정도였는지 분석 작업 중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특검이 김경수 도지사 관련 수사로 점차 범위를 좁혀가는 가운데, 검찰은 드루킹 김동원 씨의 재판에서 김 씨에 대해 징역 2년 6개월을 선고해달라고 재판부에 요청했습니다.

하지만 드루킹 김 씨의 석방을 막기 위해 혐의를 추가로 재판에 넘기려는 계획은, 김 씨가 조사 자체를 거부하며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검찰 관계자는 이에 대해 경찰이 추가로 넘긴 수사 결과가 특검 수사 대상에 포함되는 만큼, 특검이 직접 추가 기소하는 방안을 협의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특검은 앞서 김 씨 등의 신병 확보를 위해 추가 기소를 해달라고 검찰에 공식 요청했습니다.

YTN 권남기[kwonnk09@ytn.co.kr]입니다.

▶ 24시간 실시간 뉴스 생방송 보기

▶러시아 월드컵 기사모음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마체고라 대사 사망
    마체고라 대사 사망
  2. 2김은중 감독 책임
    김은중 감독 책임
  3. 3박소희 하나은행 5연승
    박소희 하나은행 5연승
  4. 4프로농구 현대모비스
    프로농구 현대모비스
  5. 5조진웅 이선균 옹호 논란
    조진웅 이선균 옹호 논란

함께 보면 좋은 영상

YT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