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3.7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檢, 드루킹에 징역 2년6개월 실형 구형…25일 선고

헤럴드경제 민성기
원문보기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헤럴드경제=이슈섹션] 검찰이 포털사이트 네이버 댓글을 조작한 혐의로 기소된 ‘드루킹’ 김동원(49)씨에게 징역 2년 6개월을 구형했다.

법조계에 따르면 검찰은 9일 이 같은 구형량이 담긴 구형의견서를 서울중앙지법 형사12단독 김대규 판사에 제출했다.

검찰은 공범 ‘서유기’ 박모씨와 ‘둘리’ 우모씨에겐 각각 징역 1년 6개월, ‘솔본아르타’ 양모씨에게는 징역 1년을 구형했다.

지난 4일 열린 결심공판에서 검찰은 “피고인들에 대한 추가수사가 진행 중이고 증거인멸 우려가 있는 만큼 실형을 선고해달라”며 구체적인 형량은 추후 의견서로 제출하겠다고 밝혔다.

김씨는 최후 진술에서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점 진심으로 사과하고 반성한다”면서 “하지만 도덕적 비난과는 별도로 법리적으로 판단해야 할 부분이 있다”며 억울함을 호소했다.

김씨는 “네이버 규약에는 자동화 프로그램으로 댓글 공감 클릭을 할 수 없도록 하는 내용이 없었다”며 “제한속도 규정이 없는 신설 도로에서 200㎞/h 속도로 달렸다고 처벌하려는 것과 같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또 “네이버는 늘어난 트래픽으로 광고 수익을 올리기도 했다”며 ‘재주는 곰이 부리고 돈은 되놈이 가져간다’는 속담을 인용한 뒤 “곰을 기소한 것과 같고, 악어가 악어새를 고소한 것이다”라고 호소했다.

이들에 대한 선고는 25일 오후 2시 이뤄진다.

online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조세호 조폭 연루설
    조세호 조폭 연루설
  2. 2쿠팡 집단 소송
    쿠팡 집단 소송
  3. 3황희찬 벤치 울버햄튼
    황희찬 벤치 울버햄튼
  4. 4서현 꿈이엔티 전속계약
    서현 꿈이엔티 전속계약
  5. 5박나래 갑질 논란
    박나래 갑질 논란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