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0.9 °
매일경제 언론사 이미지

[이순철의 핵심체크] ‘사사구` 남발했던 NC, 원인 짚어야 한다

매일경제 이순철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NC 다이노스는 7일 고척 스카이돔에서 넥센 히어로즈와의 경기에서 4-6으로 패했다. 2연패에 빠지며 시즌 30승 56패를 기록하게 됐다.

사사구를 많이 내준 것이 패인이었다. 선발 등판한 김재균 김진성 장현식이 총 9사사구를 남발했다. NC 투수들은 사사구가 많이 나온 원인을 반드시 짚고 넘어가야 한다.

게다가 경기 초반 찬스가 많았음에도 다 득점을 내지 못 했다. 병살타만 3차례 나왔다. 초반 득점 기회를 살리지 못 하니 무기력하게 경기를 풀어갔다.

NC가 7일 고척 넥센전에서 4-6으로 패하며 2연패에 빠졌다. 사진=김영구 기자

NC가 7일 고척 넥센전에서 4-6으로 패하며 2연패에 빠졌다. 사진=김영구 기자


1회초 무사 만루 기회에서 병살타가 터져 흐름이 끊겼다. 2회초 역시 병살타가 나와 득점 기회를 이어가지 못 했다. 3회초에서도 병살타에 발목이 잡혔다.

넥센 역시 승리했으나 어렵게 경기를 풀어갔다. 9사사구를 얻었음에도 타이트한 경기를 펼쳤다.

특히 포수 김재현이 번트를 대고도 뛰지 않았다는 점은 아쉬움이 남는다. 라인 쪽으로 공이 떠서 안 뛴 것처럼 보이는데, 그런 경우 고의낙구를 해서 더블플레이가 될 수도 있다. 무조건 뛰어야 하는 상황이었다. 앞으로는 좀 더 집중해서 경기에 임할 필요가 있다. 내실 있는 플레이를 해야 한다. (SBS 해설위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재명 대통령 행정통합
    이재명 대통령 행정통합
  2. 2김호중 성탄절 가석방
    김호중 성탄절 가석방
  3. 3문정희 날라리
    문정희 날라리
  4. 4조진웅 소년범 의혹
    조진웅 소년범 의혹
  5. 5넷플릭스 워너브러더스 인수
    넷플릭스 워너브러더스 인수

매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