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0.0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화제의 주거단지] ‘송파아이파크’

파이낸셜뉴스
원문보기
오피스텔 최초 ‘1실 1테라스’ 보육시설 등 커뮤니티시설 우수


현대산업개발이 오는 30일 분양예정인 '송파아이파크'(조감도)는 오피스텔로는 처음으로 전실에 테라스가 설치된다.

서울 송파구 문정동 '동남권 유통단지내 활성화단지' 2-2블록에 들어서는 이 오피스텔은 지하 4층∼지상 16층 1동에 전용면적 25∼59㎡ 총 1403실로 구성되며 인근 '송파 한화오벨리스크' 1533실, '송파푸르지오시티' 1249실 등과 함께 대규모 오피스텔 단지를 형성하게 된다.

■조망·역세권·특화된 설계

송파아이파크 단지 바로 앞에는 2만5000㎡ 규모의 문정센트럴파크가 자리해 시원한 공원조망권을 확보하고 있다.

단지 주출입구가 약 1㎞의 공원 산책로와 연결돼 쾌적한 환경을 갖추고 있다. 여기에 지하철 8호선 문정역, 장지역과 걸어서 5분 거리의 편리한 교통과 전실에 최대 6.6㎡ 면적의 테라스를 적용된 설계가 눈길을 끈다.

조망권, 역세권, 차별화된 설계 등 삼박자를 갖춰 지금까지 공급된 오피스텔 중 최고급 단지로 꼽히고 있다. 걸어서 2∼3분 거리에는 동남권 유통단지 개발로 조성된 가든파이브를 비롯해 NC백화점, 이마트, CGV 등 편의시설이 있고 KTX수서∼동탄간 시·종착역인 수서역이 1㎞ 안에 있어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이 오피스텔은 문정지구 도시개발사업의 직접적 수혜단지로 관심을 받고 있다. 문정업무지구 내 법조타운에는 서울동부지방법원, 검찰청 등의 이전이 확정됐고 문정비즈니스파크 개발도 추진되고 있어 법조인과 기업체 임직원 등 수요가 풍부할 것으로 예상된다.

■보육시설, 사우나 등도 갖춰

특화된 주민공동시설과 커뮤니티시설도 송파아이파크의 장점이다. 맞벌이 2∼3인가구를 위해 보육이 가능한 키즈카페가 설치돼 운영될 예정이고 입주민 전용 피트니스시설뿐 아니라 사우나도 갖춘다. 이 외에 비즈니스센터, 파티룸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들어서 여유로운 단지 내 생활이 가능하다.


스튜디오 타입으로 구성된 25∼29㎡에는 가구마다 별도의 창고시설과 풀퍼니시드시스템을 적용했고 38∼49㎡에는 주거와 업무를 병행하기에 적합하도록 주방공간을 'ㄷ'자형으로 설계했다. 59㎡는 침실-거실-침실의 3베이 평면으로 통풍과 환기를 극대화했고 주침실에 테라스를 설치해 부부가 독립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여가공간 확보에 신경썼다.

3.3㎡당 평균 분양가는 약 1250만원 선으로 '송파 한화오벨리스크' '송파 대우푸르지오시티'와 비슷한 수준이다. 입주는 2015년 5월이다. 견본주택은 30일 개관할 예정이며 송파구 잠실동 아시아선수촌 아파트 건너편에 있다. 1899-3999

winwin@fnnews.com 오승범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주하 사기결혼
    김주하 사기결혼
  2. 2심형탁 신인상 수상
    심형탁 신인상 수상
  3. 3김아랑 은퇴
    김아랑 은퇴
  4. 4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5. 5김주하 사기 결혼 전말
    김주하 사기 결혼 전말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