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노컷뉴스 언론사 이미지

남경필 "이재명 여배우 스캔들…미투 핵심은 권력에 의한 폭력"

노컷뉴스 CBS노컷뉴스 윤철원 기자
원문보기
CBS노컷뉴스 윤철원 기자

자유한국당 남경필 경기도지사 후보 (사진=이한형 기자/자료사진)

자유한국당 남경필 경기도지사 후보 (사진=이한형 기자/자료사진)


자유한국당 남경필 경기지사 후보는 8일 경쟁자인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의 여배우 스캔들 관련 "스캔들 문제가 아니라 이 문제를 은폐하기 위해 폭력적인 방법이 동원됐는가, 거짓말이 계속 있는가 하는 차원의 문제"라고 주장했다.

남 후보는 이날 cpbc 가톨릭평화방송 '열린세상 오늘! 김혜영입니다'에 출연해 "폭력이라는 게 꼭 사람을 때리는 게 아니라, 억압하고 상대적으로 우월한 힘을 가지고 누르고 하는 게 폭력"이라며 "그것을 숨기는 과정에서 폭력이 있었는지 없었는지가 관건”이라고 강조했다.

남 후보는 바른미래당 김영환 후보가 이 후보의 스캔들 의혹을 제기한 것이 단순한 네거티브가 아니라는 점에 대해서도 동의했다.

그는 "미투 운동의 핵심도 누가 누구하고 불륜의 관계가 있다는 게 아니고, 그 과정에서 우월적 지위를 가지고 상대적으로 약자인 분에게 그것도 여성에게 권력의 압박이 있었는지 폭력이 있었는지 이런 게 핵심"이라며 "그런 문제로 저는 김영환 의원님의 문제제기를 받아들인다. 그리고 우리 국민들도 그렇게 많이 보시는 것 같다"고 했다.

친문 성향의 네티즌들 사이에서 이른바 '이재명 낙선 운동'이 벌어지는 것에 대해선 "굉장히 독특한 상황"이라고 평가했다.

남 후보는 "민주당 지지하시는 분들, 특히 문재인 대통령 지지하시는 분들이 중심이 돼서 이재명 후보의 그동안 여러 문제점들을 밝혀내고 그것을 이슈화하고 이런 것에 앞장서고 있다"며 "그동안 이재명 후보는 걸어온 정치의 길, 삶의 길, 이런 데서 많은 분들과 갈등이 있었고, 그 갈등을 해결하는 방식이 파괴적인 방식을 동원한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갖게 하는 일들이다. 그러다 보니 거기에 대해서 동의하지 못하고 또 피해를 입은 분들이 강하게 항의하고 반대운동을 하는 것으로 보여진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놀뭐 허경환 고정
    놀뭐 허경환 고정
  2. 2허수봉 알리 올스타전 불참
    허수봉 알리 올스타전 불참
  3. 3전종서 환승연애 출연
    전종서 환승연애 출연
  4. 4손흥민 토트넘 위기
    손흥민 토트넘 위기
  5. 5명의도용 안심차단 서비스
    명의도용 안심차단 서비스

노컷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