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버닝', 심상치 않은 전세계 반응…극찬 리뷰포스터 공개

헤럴드경제 이미지
원문보기

[헤럴드POP=이미지 기자] '버닝'이 해외 및 국내 언론, 그리고 관객들의 입소문버닝으로 한국 영화 박스오피스 1위에 등극한 것을 기념하며 리뷰포스터를 공개했다.

영화 '버닝'은 유통회사 알바생 종수(유아인)가 어릴 적 동네 친구 해미(전종서)를 만나고, 그녀에게 정체불명의 남자 벤(스티븐 연)을 소개 받으면서 벌어지는 비밀스럽고도 강렬한 이야기.

'버닝'을 향한 전세계의 반응이 심상치 않다. 로튼 토마토 신선도 지수 100%로 놀라운 수치를 보이고 있는 것은 물론, 칸 국제영화제 소식지 스크린데일리가 집계한 칸 경쟁부문 초청작 평점 중 4점 만점 중 3.8점이라는 기록으로 스크린데일리 역사상 최고 평점이라는 찬사의 역사를 새로 쓴 것.

또한 '버닝'은 이러한 뜨거운 관심을 입증하듯 지난 17일 개봉 첫 날 한국 영화 박스오피스 1위 등극과 함께 역대 이창동 감독 작품 최고 오프닝 스코어를 기록하며 흥행 쾌조를 보이고 있다. 이로써 '버닝'이 대한민국을 넘어 전세계 5월 영화 시장을 뒤흔든 강렬한 영화임을 입증했다.

'버닝'은 이러한 세계적 찬사와 한국 영화 박스오피스 1위 등극을 기념해 극찬 리뷰 포스터를 공개했다. 새벽녘 무언가를 찾아 하염없이 달리는 종수(유아인) 이미지 위로 새겨진 해외 유수 언론들의 극찬은 보기 드문 걸작이 탄생했음을 예고한다. “대단하고 훌륭하며 강하다!”(칸 영화제 티에리 프리모 진행위원장)을 시작으로 “심도 깊은 통찰력을 지닌 아름다운 걸작!”(HOLLYWOOD REPORTER), ”아름다운 빛과 긴장감 넘치는 심리의 완벽한 표현”(LA TIMES), “단연 마스터피스! 흥미로운 질문과 심오한 주제를 담아낸 아름다운 음색의 시”(INDIEWIRE), “이창동 감독, 경이로운 드라마로 완벽하게 돌아오다!”(THE WRAP)까지 그야말로 모두가 주목하는 강렬한 이슈작임을 다시 한 번 실감 하게 한다.

지금까지 한국 영화와는 다른 새로운 스타일과 독보적인 미스터리로 칸영화제 및 전세계를 홀린 최고의 화제작 '버닝'은 절찬 상영 중이다.


pop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POP & heraldpop.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도읍 정책위의장 사퇴
    김도읍 정책위의장 사퇴
  2. 2트럼프 베네수 관계
    트럼프 베네수 관계
  3. 3네이션스컵 남아공 탈락
    네이션스컵 남아공 탈락
  4. 4전현무 아빠하고 나하고3
    전현무 아빠하고 나하고3
  5. 5고영욱 이상민 대상 저격
    고영욱 이상민 대상 저격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