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OSEN 언론사 이미지

[공식사과 전문] '욱일기 논란' 스티븐연 "무지함 깨달아, 진심으로 사과드린다"

OSEN
원문보기

[OSEN=박진영 기자] 배우 스티븐 연이 욱일기 논란에 대해 다시 한 번 사과했다.

스티븐 연은 13일 오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최근에 제가 제대로 생각하지 못하고 지인의 인스타그램에 올라온 어린 시절 사진에 '좋아요'를 눌렀습니다. 저의 무지함으로 사람들에게 상처를 준 것에 대해 정말 죄송하게 생각합니다"라고 자신을 둘러싼 논란에 대한 사과의 말을 전했다.

그는 "저의 실수, 특히 어떤 방식으로든 가볍게 다루어서는 안 되는 역사의 상징에 대한 부주의가 얼마나 많은 사람들에게 깊게 영향을 미치는지 배우게 되었습니다. 많은 사람들과 팬 분들의 걱정스러운 메시지로 인해 이 문제에 대한 저의 무지함을 깨닫게 되었고, 제가 처음에 급하게 올린 사과문이 더 많은 아픔과 실망을 드렸음을 알게 되었습니다"고 설명했다.

이어 "상처 입은 분들께 사과드립니다. 한국계 미국인의 정체성을 가진 사람으로서, 이 문제를 제대로 이해하려고 노력했어야 함에도 그러지 못한 점 다시 한 번 사과드립니다. 이번 일이 제게는 중요한 배움의 과정이 되었습니다"라고 덧붙였다.

스티븐 연은 마지막으로 "다시는 이런 실수를 저지르지 않을 것을 약속을 드립니다. 진심으로 사과합니다"고 재차 사과했다.

스티븐 연은 지난 11일 자신이 주연한 영화 '메이햄'의 조 린치 감독이 인스타그램을 통해 올린 욱일기 입은 소년의 사진에 좋아요를 눌러 논란에 휩싸였다. 이에 그는 1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사과문을 남겼다.


그러나 영어와 한국어로 남긴 사과문의 내용이 다르다는 점 때문에 논란은 더욱 커졌다. 사과의 내용을 담고 있는 것은 맞지만, 영어 사과문에는 자신의 잘못을 두고 우리를 표출하는데 이런 플랫폼을 쓰고 있다는 것이 슬프다는 표현으로 핑계를 대는 듯해 뭇매를 맞았다. 결국 스티븐 연은 두 사과문 모두 삭제했고, 논란이 심화되자 다시 한 번 사과문을 게재했다.

이하 스티븐 연 공식사과 전문


/parkjy@osen.co.kr

[사진] OSEN DB, 스티븐 연 SNS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응팔 10주년 류준열 혜리
    응팔 10주년 류준열 혜리
  2. 2전재수 통일교 의혹 조사
    전재수 통일교 의혹 조사
  3. 3김단비 우리은행 4연승
    김단비 우리은행 4연승
  4. 4정관장 인쿠시 데뷔
    정관장 인쿠시 데뷔
  5. 5민희진 보이그룹 뉴진스
    민희진 보이그룹 뉴진스

OSE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