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난민아동에 관심을'…남이섬서 '마이그레이션스' 전시

연합뉴스 이상학
원문보기
일러스트레이터 원화·메시지 엽서 350점…27일 개막식
(춘천=연합뉴스) 이상학 기자 = 강원 춘천시의 대표적 관광지인 남이섬에서 난민 문제에 주목하고, 공감과 평화의 메시지를 전하는 '마이그레이션스(MIGRATIONS)' 특별전시가 열린다.

남이섬 전시 모습[연합뉴스 자료사진]

남이섬 전시 모습[연합뉴스 자료사진]



남이섬교육문화그룹과 ICPBS(International Centre for the Picture Book in Society)가 주최·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지난해 8월 슬로바키아를 시작으로 3월 남아프리카공화국의 워드피스 페스티벌을 거쳐 남이섬에서 세 번째 전시를 진행하는 국제 순회전이다.

이번 전시는 새를 주제로 한 일러스트레이션 원화 엽서 350여 점을 선보인다.

세계 곳곳에서 억압적인 정권과 폭력, 빈곤에 내몰리는 난민 아동에게 보내는 세계 일러스트레이터의 격려와 희망의 메시지를 담았다.

새는 난민 아동을 상징하며, 문화와 관념이 국경 및 장벽을 가로질러 이동하는 것을 보여주는 매개라고 남이섬 측은 설명했다.

전시 공간은 크게 '현실', '고난', '희망', '반추'의 공간으로 구성된다.


전시장 내에는 이 프로젝트에 참여한 작가의 그림책과 함께 난민, 평화의 내용을 담은 동화책을 진열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게 했다.

또 난민 아동 후원을 위한 희망의 새 접기 체험 등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도 열린다.

전시관은 지난 21일 남이섬 내 평화랑 갤러리에서 '희망의 날갯짓, 더 나은 세상으로'를 주제로 우선 오픈해 관람객과 만나고 있다.


개막식은 27일 주한 각국 대사, 유엔난민기구 한국대표부(UNHCR) 등 주요 국제 구호 단체가 참여한 가운데 열릴 예정이다.

남이섬교육문화그룹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난민들의 척박한 현실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더 나은 미래에 대한 희망을 함께 꿈꾸려는 노력"이라며 "전시는 9월까지 이어질 예정"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는 남이섬 홈페이지(www.namisum.com)와 남이섬교육문화그룹(☎031-580-8015)에서 확인할 수 있다.

hak@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무인기 영공 침범
    무인기 영공 침범
  2. 2이민성호 레바논 대역전승
    이민성호 레바논 대역전승
  3. 3이란 시위 레드라인
    이란 시위 레드라인
  4. 4신봉선 양상국 관계
    신봉선 양상국 관계
  5. 5송승환 시각장애
    송승환 시각장애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