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YTN 언론사 이미지

온몸이 파란 페인트로 뒤덮인 고슴도치 구조

YTN 문지영
원문보기




영국 서머싯 톤턴 지역의 한 가정집 정원에서 온몸이 파란 페인트로 뒤덮인 고슴도치가 발견됐다.

지난 17일(현지 시각) 영국 일간 메트로는 이 가정집의 신고를 받은 동물구조단체 RSPCA가 고슴도치를 구조했다고 전했다. 정원에서 쉬고 있던 가족들은 파란색 공과 같은 물체가 움직이는 것을 지켜보다가 고슴도치인 것을 알게 됐다.

고슴도치를 구조한 클라라 스컬리(Clara Scully)는 "다행히도 발견 당시 고슴도치는 살아있었다"며 "왜 페인트를 뒤집어썼는지는 확신할 수 없지만 누군가 고슴도치에게 페인트를 부었거나, 스스로 페인트에 빠졌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구조 후 고슴도치는 RSPCA 야생동물센터로 옮겨져 페인트를 제거하고 치료받고 있다. 야생동물센터 직원들은 고슴도치 가시에 붙은 파란색 페인트를 조금씩 제거해나가고 있다.









야생동물센터 소속 벨 디어링(Bel Deering) 박사는 "고슴도치 몸에 마취한 뒤 페인트를 제거했지만 아직 등 쪽에 물질이 남아 있다"며 "고무와 비슷한 성질이어서 쉽게 제거되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이어 "페인트 물질이 고슴도치 피부에 닿으면 염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지켜봐야 한다"고 말했다.


RSPCA는 이 고슴도치에게 파란색 비디오 게임 캐릭터인 '소닉'(Sonic)이라는 이름을 붙여줬다.

소닉이 완전히 치유되면 다시 야생으로 돌려보내질 예정이나, 치료에 상당한 시간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RSPCA 측은 "고슴도치는 작고 활동적인 동물이어서 페인트뿐 아니라 원예 용품 같은 물건 속으로 들어가기 쉽다"며 "야생 동물 사고 예방을 위해 야외에서는 화학 물질 등 용품 보관에 주의를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YTN PLUS
(mobilepd@ytnplus.co.kr)
[사진 출처 = RSPCA]

▶동영상 뉴스 모아보기
▶오늘 나의 운세는?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세영 인도 오픈 결승
    안세영 인도 오픈 결승
  2. 2싱어게인4 아는형님
    싱어게인4 아는형님
  3. 3여자 핸드볼 H리그
    여자 핸드볼 H리그
  4. 4유재석 횡령 논란
    유재석 횡령 논란
  5. 5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YT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