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동아일보 언론사 이미지

[Food&Dining4.0] 건강한 기름 ‘아보카도 오일’ 할인 행사

동아일보
원문보기
종근당건강

아보카도는 ‘숲 속의 버터’ ‘과일 중의 보석’이라는 수식어가 붙을 정도로 우리 몸에 이로운 과일이다.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성분인 프로안토시아니딘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다. 채소·과일의 장점과 더불어 단백질·지방 성분까지 함유하고 있다.

이러한 아보카도를 압축한 오일은 80% 이상이 ‘착한 지방’이라고 불리는 불포화지방산이다. 전 세계 곳곳의 먹을거리를 소개하는 책 ‘죽기 전에 꼭 먹어야 할 세계 음식 재료 1001’에서는 아보카도 오일을 “걸쭉하고 벨벳처럼 부드러운 질감에 짙은 녹색의 빛깔이 어우러진, 가장 매력적인 식용유 가운데 하나”라고 설명한다. 아보카도 오일은 발연점이 271도로 콩기름(241도), 올리브오일(190도)보다 높아 샐러드 드레싱부터 튀김·볶음 요리까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종근당건강이 선보인 ‘아보카도 오일’은 아보카도 원과 20여 개를 그대로 압착한 제품이다. 아보카도 최대 생산지이자 원산지인 멕시코의 하스(HASS) 품종 아보카도를 사용했다. 과육의 지방 함량이 20% 이상으로 높아서 식감이 부드럽고 향미가 진한 것이 특징이다. 종근당건강의 ‘아보카도 오일’은 열 공정을 최소화한 냉압착공법을 적용해 아보카도 천연의 맛과 영양을 최대한 담아냈다. 최상급의 원과를 맨 처음 압착한 100% ‘엑스트라 버진 오일’이다. 영양소 파괴가 적어 좋은 성분이 보존되고 맛이 좋다. 하루에 두 스푼만으로 충분한 영양을 섭취할 수 있다.

종근당건강은 28일까지 선착순 500명에게 ‘아보카도 오일’을 유통 최저가로 판매한다. 제품 문의나 판매는 전화를 통해 진행된다.

정상연 기자 j301301@donga.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주호영 필리버스터 거부
    주호영 필리버스터 거부
  2. 2통일교 정치후원금 조사
    통일교 정치후원금 조사
  3. 3해수부 장관 부산
    해수부 장관 부산
  4. 4대구FC 장영복 단장
    대구FC 장영복 단장
  5. 5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동아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