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0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알고 먹자! 황금향·천혜향·한라봉 귤의 종류

뉴스1
원문보기
(서울=뉴스1) 김수경 에디터 = 겨울철 비타민C의 결정체 귤. 알칼리 식품으로 신진대사를 원활히 하며, 면역력 강화와 감기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달콤 새콤한 맛으로 따뜻한 이불 속에서 까먹는 재미 또한 쏠쏠하다. 황금향, 천혜향, 천지향 등 최근 시중에서 만날 수 있는 귤의 종류도 다양한데, 맛도 모양도 가지각색인 귤의 종류에 대해 소개한다.


◇ ‘청견+폰깡’ 한라봉
제주감귤과 함께 제주도를 대표하는 과일인 한라봉. 꼭지 부분이 한라산처럼 생겼다고 해 한라봉으로 지어졌다. 귤의 청견이라는 종류와 폰깡이라는 종이 합쳐진 한라봉은 크기나 모양이 오렌지와 비슷하지만 표면이 더욱 거칠고 두껍다. 감귤보다 당도나 비타민 C가 월등히 높다.


◇ ‘오렌지+귤’ 천혜향
하늘이 내린 향기라고 불리는 천혜향은 오렌지와 귤을 교배시킨 종이다. 타원형의 과형으로 육질이 부드럽고 다른 귤에 비해 껍질이 얇다. 단맛이 강하고 과즙이 풍부한 게 특징이다.


◇ ‘천혜향+한라봉’ 황금향
3년가량 자라야 수확이 가능한 황금향은 한라봉과 천혜향을 교배해 만들어진 신품종이다. 천혜향과는 또 다른 독특한 향기를 가지고 있으며, 천혜향보다 껍질이 두껍고 단맛과 신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 한라봉+귤’ 레드향
껍질에 붉은빛이 돌아 레드향이라 불린다. 한라봉과 귤을 교배한 레드향은 표면이 약간 울퉁불퉁한 모양을 가지고 있으며 귤보다는 약간 크다. 달콤한 맛으로 알맹이가 굵고 통통해 식감이 좋다. 또 알갱이 터지는 느낌이 독특해 모든 세대들이 좋아하는 품종으로 꼽힌다.

[news1] ‘푸드·요리·맛집·건강·다이어트’ 뉴스 제보 - food@news1.kr
food@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미미 첫사랑 고백
    미미 첫사랑 고백
  2. 2라건아 더비
    라건아 더비
  3. 3손흥민 토트넘 잔류
    손흥민 토트넘 잔류
  4. 4잠실대교 크레인 사고 사망
    잠실대교 크레인 사고 사망
  5. 5조지호 파면
    조지호 파면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