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서울시, 외국인·난민 인권보호에 2억원 지원

연합뉴스 박초롱
원문보기
세계 이주노동자의 날 수도권 이주노동자대회(서울=연합뉴스) 윤동진 기자 = 세계 이주민의 날을 하루 앞둔 지난해 12월 17일 오후 서울 중구 SFC 서울파이낸스센터 앞에서 열린 세계 이주노동자의 날 수도권 이주노동자대회에서 참석자들이 고용허가제 폐지 및 사업장 이동자유 보장 등을 촉구하는 내용의 구호를 외치고 있다. 2017.12.17
    mon@yna.co.kr

세계 이주노동자의 날 수도권 이주노동자대회
(서울=연합뉴스) 윤동진 기자 = 세계 이주민의 날을 하루 앞둔 지난해 12월 17일 오후 서울 중구 SFC 서울파이낸스센터 앞에서 열린 세계 이주노동자의 날 수도권 이주노동자대회에서 참석자들이 고용허가제 폐지 및 사업장 이동자유 보장 등을 촉구하는 내용의 구호를 외치고 있다. 2017.12.17 mon@yna.co.kr



(서울=연합뉴스) 박초롱 기자 = 서울시가 외국인과 난민 인권보호 활동과 쉼터에 올해 2억원을 지원한다.

서울시는 실직·이직·가정불화 등으로 거주가 불안정한 외국인 주민과 난민에게 임시거처를 제공하고, 다양한 인식 개선 프로그램을 추진하기 위해 민간 사업자를 공모한다고 19일 밝혔다.

현재 서울에 사는 외국인 주민은 40만명, 국내 난민은 650명이다.

외국인 주민이나 난민, 난민 신청자를 대상으로 인권보호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단체 3∼4곳에 단체당 최대 3천만원을 지원한다. 외국인 근로자의 직장으로 찾아가서 하는 한국어 교육 프로그램, 한국생활에 적응하지 못하는 외국인 근로자를 위한 정서 적응 프로그램 등이 응모 대상이다.

외국인 주민 쉼터 3∼4곳에도 쉼터 개보수, 식재료비에 쓸 수 있도록 최대 3천500만원을 지원한다.

공모 신청은 이달 26∼28일 서울시 외국인다문화담당관 외국인주민인권팀에서 받는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 홈페이지(www.seoul.go.kr)와 한울타리 홈페이지(www.mcfamily.or.kr)를 참고하면 된다.

chopark@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의성 산불 주불 진화
    의성 산불 주불 진화
  2. 2하나은행 4연승 질주
    하나은행 4연승 질주
  3. 3삼성화재 한국전력 제압
    삼성화재 한국전력 제압
  4. 4홈택스 연말정산
    홈택스 연말정산
  5. 5가상자산 거래액 돌파
    가상자산 거래액 돌파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