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귀성대신 여행가요" 설 연휴 국내외 여행수요 급증

파이낸셜뉴스 오은선
원문보기

설 연휴기간 전년대비 해외 항공권 예약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3800만 회원을 보요하고 있는 통합 멤버십 브랜드 L.POINT(엘포인트) 조사 결과 명절 기간 동안 항공 및 숙박업계에서의 엘포인트 전환·적립률이 특히 높아졌다.

엘포인트에 따르면 작년 한해 설과 추석이 있었던 1월과 10월의 항공 포인트 전환 금액 평균이 나머지 달의 포인트전환 금액 평균 대비 약 92% 증가했다. 숙박업체 역시 1월과 10월 엘포인트 적립 금액 평균이 나머지 달의 평균 대비 약 87% 증가했다. 명절 전후 비행기표를 구입하기 위해 엘포인트를 항공사 포인트로 전환한 고객들이 많았다는 것. 여행지 호텔, 호스텔 등의 숙소를 예약한 고객 또한 증가했다.

항공업계에서는 설 연휴에 항공 수요가 급증할 것을 대비해 노선도 증편했다. 대한항공은 설 연휴 기간 임시 항공편을 마련해 2개 노선 총 32개 운항편에 5734석을 추가 공급하기로 했다. 아시아나항공 역시 국내선 노선 일부 부정기편의 기종을 소형기에서 중형기로 전환하는 등 추가 좌석 공급에 나선다. 설 연휴 귀성객들뿐만 아니라 급증하는 제주도 등 국내 여행을 떠나는 여행객을 위한 조치다.

저비용항공사인 제주항공은 국내 여행 최대 인기 노선인 김포~제주 노선을 증편, 10일부터 22일까지 104편의 임시편을 추가 투입한다. 이스타항공도 2월 해외여행 수요 급증에 대비해 일본·동남아 노선을 대상으로 노선 증편에 나섰다.

특히 국내여행보다 해외여행에 대한 수요가 더 높았다. 전자상거래 업체인 티몬에 따르면 올해 설 연휴가 포함된 2월 10~17일 동안 접수된 5만 건의 항공권 예약 기록을 분석한 결과, 전년 대비 해외 항공권 예약이 209% 급증했다. 반면 국내 항공권 예약은 전년 대비 37.5%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onsunn@fnnews.com 오은선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보현 스프링 피버
    안보현 스프링 피버
  2. 2뉴진스 다니엘 악플러 고소
    뉴진스 다니엘 악플러 고소
  3. 3코스타 벤투 DNA
    코스타 벤투 DNA
  4. 4추경호 대구시장 출마선언
    추경호 대구시장 출마선언
  5. 5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