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3.0 °
스포츠서울 언론사 이미지

CJ 엔투스 프로게임단 'OGN 엔투스'로 팀명 변경

스포츠서울
원문보기

[스포츠서울 김진욱기자] CJ E&M의 프로 게임단 CJ 엔투스(단장 김종선)가 2월 1일부터 팀 명칭을 ‘OGN 엔투스S’로 변경한다.

e스포츠 팀의 이름에 CJ 그룹을 내세우기 보다는 게임사업을 주도하고 있는 OGN을 앞세워 향후 관련 사업에서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된다. 하지만 기존 ENTUS(즐거움(Entertainment)과 열정(Enthusiasm)의 합성어)는 그대로 둔다.

OGN ENTUS는 2006년 프로게임단을 창단한 후 스타크래프트:브르드워, 스타크래프트2, 스페셜포스2, 리그 오브 레전드 등의 게임에서 프로팀을 운영했다. 최근에는 배틀그라운드 종목에서 2개 스쿼드 팀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CJ 엔투스 ACE는 지난 29일 벌어진 아프리카TV PUBG 리그 파일럿 시즌(APL) 스플릿3에서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CJ 엔투스 FORCE도 OGN이 주최하고 있는 PSS 베타(PUBG SURVIVAL SERIES Beta)에서 ACE와 함께 좋은 활약을 보여주고 있다.

OGN 엔투스 이학평 사무국장은 “글로벌 e스포츠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는 상황에서 최고 e스포츠 브랜드 OGN을 전면에 내세워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포석”이라며 “OGN 엔투스는 현재 운영하고 있는 배틀그라운드 게임단을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흥행하고 있는 다양한 종목으로 게임단 규모를 확장하여 세계적인 게임단으로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jwkim@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석현준 용인FC 합류
    석현준 용인FC 합류
  2. 2김수현 김새론 녹취록
    김수현 김새론 녹취록
  3. 3김혜경 여사 UAE
    김혜경 여사 UAE
  4. 4서명진 7연패 탈출
    서명진 7연패 탈출
  5. 5KB스타즈 삼성생명 청용대전
    KB스타즈 삼성생명 청용대전

스포츠서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