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츠서울 언론사 이미지

[컬처텔 탐방]켄싱턴 제주 호텔, 배병우의 '소나무'

스포츠서울
원문보기
배병우 작가의 소나무. 사진제공 | 켄싱턴 제주 호텔

배병우 작가의 소나무. 사진제공 | 켄싱턴 제주 호텔


[스포츠서울 이주상기자] 제주도 서귀포시 중문관광로에 위치한 켄싱턴 제주 호텔은 故장세양 건축가의 유작이다. 켄싱턴 제주 호텔은 故장세양 건축가의 작품인 구서라벌 호텔(1991)을 23년만에 개축한 것으로 특1급 호텔 최초의 루프탑 수영장, 갤러리, 사계절 정원 등 럭셔리 컨텐츠가 가득한 특급 럭셔리 호텔로 거듭났다. 특히 건물의 중정과 지붕에 중점을 둔 설계는 팝페라 등 여러 공연에 필수적인 음향을 아름답게 배가시키는 효과를 가져왔다. 중정을 둘러싼 외벽에 최고의 도예 작품들을 배치하여 거대한 갤러리에 온듯한 느낌을 주어 호텔의 럭셔리한 분위기와 품격을 만끽할 수 있다. 또한, 호텔의 지붕은 제주의 전통 가옥을 모티브로 해 제주 지역의 특징을 살렸다. 이를 바탕으로 켄싱턴 제주 호텔은 국내 특1급 최초의 루프탑 인피니티 풀인 루프탑 ‘스카이피티니’ 풀, 루프탑에 위치한 이탈리안 레스토랑 ‘하늘오름’ 등 루프탑을 활용한 다양한 시설을 선보이고 있으며 호텔의 정원에 위치한 제주의 오름을 형상화한 ‘모을’ 정원과 함께 조화롭게 어우러져 있다.

이와 함께, 산, 섬, 바람, 하늘, 구름, 바다, 소 등 한국과 제주의 강산을 주제로 한 켄싱턴 제주 호텔의 로비, 복도, 갤러리 등에는 중국 유명 도예가 주러껑의 도예 작품, 이왈종, 배병우 작가의 미디어 아트, 각 층별 홀에 중국 유명 작가 자호이, 티에양의 그림이 전시되어 있다.

특히, 배병우 작가의 전매특허랄 수 있는 소나무 사진작품은 로비 정중앙에 위치해 게스트들의 눈길을 사로잡으며 대번에 한국의 정서를 알리는 데 일조를 하고 있다. 배병우 작가는 소나무, 산, 바다 등 일찍부터 한국의 자연을 대표하는 이미지를 서정적으로 포착해 동양적 사유세계를 표현해왔다. 로비의 소나무 작품은 파노라마 형태로 펼쳐져 있어 소나무의 서정성과 함께 거대한 작품에서 느낄 수 있는 스펙터클함을 동시에 만끽할 수 있는 작품이다.

배병우 작가의 소나무. 사진제공 | 켄싱턴 제주 호텔

배병우 작가의 소나무. 사진제공 | 켄싱턴 제주 호텔



배병우 작가의 소나무. 사진제공 |  켄싱턴 제주 호텔

배병우 작가의 소나무. 사진제공 | 켄싱턴 제주 호텔



▶배병우(1950~ ) - 수묵화 같은 소나무 사진으로 널리 알려진 작가다. 전라남도 순천에서 태어났다. 1974년 홍익대학교 미술대학을 졸업했고, 1976년 동 대학원을 졸업했다. 배병우는 소나무 사진으로 널리 알려진 사진 작가로 작가의 소나무 사진을 팝스타 엘튼 존이 2005년에 3000만원에 구입하면서 세계적으로 유명해지기 시작했다. 요즘 그의 소나무 작품은 2억원 이상으로 거래되는 등 세계각국의 큐레이터들이 그의 작품을 확보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배병우는 2010년 한국에서 열린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 개최를 앞두고 20개 국가들의 문화대표들이 함께한 C20(Culture 20)의 한국 대표 예술가로 선정되기도 했다.
rainbow@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서진 비서진 아이브
    이서진 비서진 아이브
  2. 2안세영 천위페이 기권
    안세영 천위페이 기권
  3. 3빅리거 대표팀 합류
    빅리거 대표팀 합류
  4. 4트럼프 그린란드 확보
    트럼프 그린란드 확보
  5. 5장우진 8강 진출
    장우진 8강 진출

스포츠서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