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1.7 °
동아일보 언론사 이미지

[U-23]‘박항서 매직’ 베트남, 카타르에 승…결승 상대는 한국 VS 우즈벡 승자

동아일보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사진=2018 AFC U-23 챔피언십. 유튜브 캡쳐

사진=2018 AFC U-23 챔피언십. 유튜브 캡쳐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U-23 대표팀이 카타르와 접전 끝에 결승에 진출했다.

베트남은 23일 오후 5시(한국 시간) 중국 창저우 올림픽 센터에서 열린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챔피언십 4강전에서 카타르를 상대로 2-2로 비긴 뒤 승부차기에서 4-3으로 승리하며 결승행 티켓을 거머쥐었다.

이날 베트남은 후반전 종료 약 2분을 남기고 1-2로 뒤지고 있는 상황에서 기적 같은 동점골을 만들어내며 2-2 동점으로 연장전에 돌입했다.

연장전에서도 승부를 가르지 못한 베트남은 승부차기 끝에 승리를 거두며, 동남아시아 국가 최초로 이 대회 4강 진출에 이어 결승전까지 오르게 됐다.

앞서 지난 20일 열린 8강전에서도 베트남은 이라크를 상대로 3-3으로 비긴 뒤 승부차기 끝에 5-3으로 승리한 바 있다.

국제축구연맹(FIFA) 112위로, 축구 약체로 꼽히는 베트남 축구의 선전에 지난해 10월 베트남 사령탑을 맡은 박 감독을 향한 칭찬이 이어지며 ‘박항서 매직’이라는 말까지 나오고 있다.


특히 베트남 언론은 박 감독을 집중 조명하며, 지난 2002년 대한민국의 월드컵 4강 신화를 기록한 거스 히딩크 감독에 비유해 ‘베트남의 히딩크’로 표현하기도 했다.

베트남이 ‘박항서 매직’에 힘입어 마지막 남은 결승전에서도 승리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 가운데, 베트남은 이날 오후 8시30분부터 진행되고 있는 대한민국과 우즈베키스탄의 4강전 승자와 결승전에서 맞붙게 된다.

동아닷컴 디지털뉴스팀 dnews@donga.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재명 대통령 행정통합
    이재명 대통령 행정통합
  2. 2김호중 성탄절 가석방
    김호중 성탄절 가석방
  3. 3문정희 날라리
    문정희 날라리
  4. 4조진웅 소년범 의혹
    조진웅 소년범 의혹
  5. 5넷플릭스 워너브러더스 인수
    넷플릭스 워너브러더스 인수

동아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