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17세 멕시코 유튜버, 마약 카르텔 두목 조롱했다 살해

헤럴드경제 장보인
원문보기
[헤럴드경제=이슈섹션] 유튜브에 마약 카르텔 두목을 조롱하는 영상을 올렸던 한 유튜버가 살해당했다.

21일(현지시간) 영국 인디펜던트 보도에 따르면 멕시코 할리스코주에서 인기 유튜버 후안 루이스 라구나스 로잘레스가 총격을 당해 숨졌다.

지난 18일 저녁(현지시간) 라구나스가 친구들과 함께 있던 한 바에 무장한 괴한들이 들어왔다. 이들은 라구나스에게 다가가 “네가 라구나스냐?”고 물었다.

그가 맞다고 대답하자 괴한들은 바로 무차별 총격을 시작했다. 라구나스는 머리와 가슴 등에 최소 15발을 맞고 현장에서 사망했다.

이후 괴한들은 바깥에 세워 놓았던 SUV에 올라타 사라졌다.

[사진=유튜브]

[사진=유튜브]


현지 언론은 괴한들의 정체가 마약 카르텔 조직원들일 가능성이 크다고 해석하고 있다.


살해당한 라구나스는 평소 유흥과 사치를 즐기던 인물로 유흥을 즐기거나 술에 취한 채 막말을 하는 영상을 유튜브에 올려 멕시코에서 큰 인기를 얻었다.

사건 발생 일주일 전, 라구나스는 취한 채로 마약 카르텔의 두목인 ‘엘 멘초’를 조롱하는 영상을 유튜브에 올렸다. 술에 취한 라구나스는 “나는 멘초 앞에서도 바지를 내릴 수 있는 사람”이라며 그를 놀려댔다. 이어 “멘초는 절대 나에게 피해를 줄 수 없다” 등의 발언을 했다.

멘초는 할리스코의 악명높은 카르텔 ‘신세대’를 이끄는 두목이다. 미국 정부에 따르면 멕시코에서 가장 위험한 마약왕 중 한 명으로 알려져 있다.

현지 경찰 관계자는 “괴한들이 라구나스의 이름을 확인한 뒤 바로 총을 쏜 점을 보아 마약 카르텔이 보복한 것으로 보는 게 맞는 것 같다”고 전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재명 대통령 성탄 미사
    이재명 대통령 성탄 미사
  2. 2아이브 안유진
    아이브 안유진
  3. 3손흥민 리더십 재평가
    손흥민 리더십 재평가
  4. 4김영대 윤종신 정용화
    김영대 윤종신 정용화
  5. 5파워볼 복권 당첨
    파워볼 복권 당첨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